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인베스트먼트, 해외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 조성
김민아 기자
2019.12.24 11:23:35
독일·프랑스·네덜란드 등 6개국 오피스에 투자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이 유럽 운용사 라 프랑세즈(La Francaise)와 함께 제1호 해외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한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지난 20일 주요 보험사 등 기관투자가들로부터 서유럽 주요 국가의 중소형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블라인드펀드를 약정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블라인드펀드는 투자대상을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금을 먼저 모으고 이후 투자처를 찾아 투자하는 방식의 펀드다. 적절한 투자처를 발굴하면 빠른 속도로 의사를 결정해 자금을 투입할 수 있다. 


이번에 조성한 펀드 투자 대상은 중소형 오피스 자산이다.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등 6개국의 주요 도시로 투자를 제한한다. 투자 기간은 약 10년이며 목표 내부수익률(IRR)은 약 8%다. LTV는 펀드의 60% 이내, 개별 자산의 65% 이내로 사용한다. 코어플러스 성격의 자산으로 우수한 입지 및 임차인을 확보한 자산에 투자를 집행하기로 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운용은 최근 독일 내 1위 전력 기업인 RWE AG와 에센(Essen)시에 위치한 RWE AG본사 오피스 건물에 대한 세일 앤 리스백 거래를 체결했다. 블라인드펀드 자금을 통해 해당 건물의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에서 조성한 블라인드펀드에 더해 라 프랑세즈가 유럽에서 운용 중인 공모펀드를 통해 공동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인베스트먼트, 서대문 웨스트게이트타워 매각 연임 성공 한성조 현대인베운용, 수익성 회복 가능할까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미 모집한 펀드의 자금 소진을 완료하지 않아 추가 건물 매입이 이뤄질 예정”이라며 “독일이 아닌 다른 국가에서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은 이번 블라인드 펀드의 결과에 따라 추가 모집 및 2호 펀드 출시 여부를 검토 중이다. 블라인드 펀드 조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자산 확보가 가능하며 공동 투자자인 현지 운용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투자 자산 및 지역을 확대하는 분산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