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백트, 신임 CEO에 마이크 블랜디나 임명
김가영 기자
2019.12.24 11:27:13
비트코인 결제 어플리케이션 사업 가속화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4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미국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Bakkt)가 구글 결제 사업을 이끌었던 마이크 블랜디나(Mike Blandina)를 신임 CEO로 임명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백트는 마이크 블랜디나 임명을 통해 암호화폐 결제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트는 23일 블로그를 통해 “마이크 블랜디나(Mike Blandina)를 신임 CEO로 임명한다”며 “지난 20일부터 블랜디나의 임기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블렌디나 대표는 페이팔(PayPal)에서 결제 부문 책임자를 지냈으며, 구글 지갑의 전 엔지니어 책임자를 맡는 등 25년 이상 결제 사업에 종사했다. 올해부터는 백트 수석 상품 책임자(CPO)로 합류했다.


앞서 켈리 뢰플러(Kelly Loeffler) 백트 전 대표는 지난 8월 백트 공식 출시 후 실물인수도 방식의 비트코인 선물 상품과 비트코인 옵션 상품, ICE 산하 싱가포르 선물거래소를 통한 현금 정산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선보였다. 


뢰플러 전 대표가 상품 출시에 힘을 쏟은 반면, 블랜디나 신임 대표는 앞으로 백트의 암호화폐 결제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백트는 내년에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는 소비자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결제사업의 첫 제휴사는 백트의 초기 파트너사인 스타벅스가 참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리브라로 쓴맛 본 페이팔, 코인 결제 선점할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