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N 퍼포먼스 파츠’ 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2.26 13:20:55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6일 13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N 퍼포먼스 파츠’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가 26일 N브랜드의 감성을 살린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했다. N 퍼포먼스 파츠는 현대차가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와 N 차종 개발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시켜 탄생시킨 외·내장 스타일, 주행 성능 향상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부산모터쇼에서 고성능차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강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일반 차종과 N 모델 등에 커스터마이징 부품·사양을 추가하는 N 상품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N 퍼포먼스 파츠는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선보였던 ‘N 퍼포먼스 카’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벨로스터 N을 대상으로 리얼 카본·알칸타라 소재의 디자인, 성능 상품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N퍼포먼스 파츠 적용 차량을 확대 출시하는 한편, 2020년에는 기존의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였던 TUIX를 대체할 신규 브랜드 출시·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편의 상품을 적용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호주 멜버른에 직항 항공편 띄워

아시아나항공이 26일 인천~멜버른 직항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2월2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 부정기 항공편을 주 1회 운항할 계획이다. 멜버른은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거리 곳곳에 유럽풍 건물이 즐비하고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국내 관광객들로부터 선호되는 도시로 최근에는 국내 어학연수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이렇듯 멜버른은 관광객들로부터 각광받는 도시지만 그간 인천~멜버른 직항 노선이 없어 방문객들은 부득이하게 경유 노선을 이용해야만 하는 불편이 뒤따를 수밖에 없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취항으로 국내 여행객들의 편의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어서울, 새해 맞이 얼리버드 특가 실시

에어서울이 2020년 새해를 맞아, 26일부터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얼리버드 특가는 국제선 항공권을 초특가로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정기 이벤트로, 이번에는 나트랑, 하노이, 다낭, 보라카이, 코타키나발루, 씨엠립, 괌 등 11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판매 기간은 26일부터 2020년 1월1일까지며, 탑승기간은 2020년 2월1일부터 3월28일까지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은 ▲나트랑 8만2500원 ▲보라카이 8만2500원 ▲코타키나발루 8만3700원 ▲하노이 9만2500원 ▲다낭 10만7500원 ▲괌 12만6600원 ▲씨엠립 13만7700원부터다. 얼리버드 항공권은 회원가입 후 에어서울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한정 판매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BMW 동성모터스, 울산 최초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 롯데마트 내 오픈

BMW그룹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동성모터스가 울산 최초의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BMW 동성모터스 울산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는 울산 롯데마트 진장점 3층에 위치해 있다. 이번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30m2(100평) 규모에 오픈베이 3개·리프트 4개를 포함한 총 7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일일 최대 40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BMW와 MINI 차량 모두 수리가 가능하다.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는 경주용 차량의 빠른 정비가 이뤄지는 ‘피트(Pit·서킷 내 마련된 정비소)’의 개념을 적용한 서비스센터로 엔진오일, 필터류, 브레이크 디스크·패드, 타이어 교체 등 간단한 소모품 교환·경정비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부산, 부산-나트랑 노선 부정기편 운항

에어부산이 26일부터 부산에서 베트남 나트랑으로 가는 부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부산-나트랑 부정기편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캠란국제공항에서는 오후 1시50분에 출발하는 스케줄이다. 이 노선은 26일부터 내년 2월2일까지 주 2회(목·일) 운항한다. 비행시간은 약 5시간이 소요되며, 항공기는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200이 투입된다.

관련기사 more

◆이스타항공, 3일 한정특가 이벤트 이스타임머신 오픈

이스타항공이 26일부터 3일 한정특가 이벤트 ‘이스타임머신’을 오픈한다. 이벤트는 이날 오전 10시 상하이, 11시 홍콩, 오후 2시 옌타이 노선 특가를 순차적으로 오픈되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특가 이벤트를 통해 편도총액운임기준 최저가 ▲인천-상하이 7만2900원 ▲인천-옌타이 4만9900원 ▲인천-홍콩 6만6200원 ▲제주-홍콩 6만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유니마일 카드로 결제 시 10만원 즉시 할인돼 결제 수단을 통한 추가할인이 가능하다.


◆현대로템, 장애물개척전차·K1E1 전차 사업 수주

현대로템은 26일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총 2433억원 규모의 장애물개척전차 초도 양산사업과 K1전차 성능개량(K1E1) 3차 양산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수주금액은 장애물개척전차가 1746억원, K1E1 전차 성능개량 사업은 687억원 규모다. 장애물개척전차 초도양산 물량과 K1E1 전차 성능개량 물량은 각각 2020년과 2022년까지 납품될 예정이며 모두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생산된다. 장애물개척전차 초도 양산사업은 지난 2014년 현대로템이 장애물개척전차 체계개발 업체로 선정된 이후 5년 만에 수주한 사업으로 기계화 부대의 신속한 작전수행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물개척전차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현대로템이 수주한 K1E1 성능개량 3차 양산사업은 미래 전장환경에 맞춰 기존의 노후한 K1 전차의 성능을 개량해 전차의 전투효율성을 높이고 전차의 생존성을 강화시키는 사업이다.


◆프로야구 H2,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2는 2017년 3월3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내달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구단 선택 EX팩’,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NC 장현식, 현대 정민태, 삼성 차우찬 등이 신규 마스터 등급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마스터 등급 선수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버프(buff·강화효과)가 적용된다. 이용자는 재료 카드와 특수 능력 카드를 사용해 마스터 카드를 만들 수 있다.


◆LG전자, 집안에서 길러 먹는 프리미엄 식물재배기 첫 공개

LG전자가 집안에서 사용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처음 공개했다. 채소밭이 집안으로 들어온 것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집안에서도 일년 내내 신선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LG전자는 복잡한 채소 재배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했다. 고객이 식물재배기 내부의 선반에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채소 재배가 시작된다. 일체형 씨앗 패키지는 씨앗, 토양, 비료 등 채소를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해 구입과 관리가 간편하다. LG전자는 새로운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에 LG 생활가전의 기술력을 집약시켰다. LG전자는 채소가 자라는 데 적합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유지하기 위해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도 장점이다. LG전자는 채소의 성장에 필요한 물을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도록 정확하게 공급하기 위해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식물재배기의 급수시스템을 독자 개발했다. LG 휘센 에어컨의 공조 기술은 식물재배기 내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해 채소가 성장하는 데 적합한 기류를 만들어 준다. LED 파장·광량(光量) 제어기술은 채소의 광합성 효율을 높여준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채소의 생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식물재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은 채소를 재배하는 각 단계마다 유용한 정보와 수확시기 등도 알려준다.


◆한빛드론, 한국e스포츠협회와 '미래 e스포츠' 협력 MOU

종합 드론 솔루션기업 한빛드론이 로봇을 활용한 e스포츠 사업화를 모색한다. 26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한빛드론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미래 e스포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DJI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드론 e스포츠 종목화·대회 개최, 선수 등록 등 제반 운영,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마케팅·사업화 등에 양측이 상호 교류·협력하는 내용이다. 해당 제품은 드론·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 DJI의 첫 지상 로봇으로, 한빛드론이 최근 국내 독점 사업자로 최근 선정됐다.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해 단일 상대 또는 팀 단위의 배틀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한빛드론은 최근 개막한 협회 주최의 'KeSPA Cup' 대회 기간 중 '로보마스터 S1'을 소개한다. 경기장 내 광고를 통해 제품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내년 1월3일부터 5일까지 KBS 울산홀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는 현장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기부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용자들과 함께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로 진행된 이번 나눔 이벤트는 검은사막 이용자가 ‘나눔의 증표’를 은화(게임 내 재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으로 책정된 금액을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는 모든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최종적으로 1조5000억개의 은화가 모였고 약속된 기준에 따라 펄어비스는 1억원을 기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