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성사​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2.26 11:37:15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성사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동원F&B는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올해 최고의 스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이 마침내 성사됐다고 밝혔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으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다. 펭수는 참치 마니아로 유명하다. 펭수는 지난 9월 동원참치 CF를 패러디한 헌정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최근 구독자 100만 명 돌파 기념 방송에서는 스튜디오에 대형 참치캔을 방송 내내 비치해두기도 했다. 동원참치와 펭수의 콜라보는 26일 오후 8시 자이언트 펭TV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TV 광고, 신제품, 굿즈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279일만에 1500만 상자 판매 돌파


관련기사 more

하이트진로는 테라 판매 상승이 4분기까지 이어지며 지난 24일 4억56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성인 (4231만명 기준) 1인당 10병을 마신 꼴로, 초당 19.2병 판매됐다. 병을 누이면 지구를 2 바퀴(42,411.5km) 이상 돌릴 수 있다. 초기 165일만에 2억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판매 속도가 3배 가량 빨라졌다. 테라는 출시 당시 목표였던 두 자릿수 점유율을 3개월만에 달성했다. 11월에 이미 연 판매 목표의 약 2.5배 이상을 판매하며 하이트진로 맥주 부분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엄격한 선정 기준을 통과하고 선별된 맥아만을 추가해 테라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올해 국내 맥주시장을 뜨겁게 했던 테라 돌풍을 쭉 이어가며 국내 맥주시장의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자선바자회 수익금 1400만원 미혼양육모 가정에 기부



매일유업은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자오나학교(교장 정수경)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와 조성형 COO, 자오나학교 김진희 안젤라 수녀 그리고 매일유업 기업문화 함양을 위한 사내모임 매일다양성위원회, 봉사동호회 ‘살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매일유업은 지난 19일 본사와 공장 등 각사업장에서 미혼양육모의 자립을 돕기 위한 나눔 자선바자회를 열고 판매 수익 1400여 만원을 모금했다. 김선희 대표이사는 "매일유업 직원들의 나눔과 기부문화에 대한 의식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모인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십 웨지감자 무료 증정 이벤트 실시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주문앱 멤버십 고객 1만명에게 사이드메뉴 ‘교촌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이달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촌 주문앱 내 프로모션 페이지 접속 후 쿠폰 코드 ‘혜택이2배교촌주문앱’을 입력하면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주문여부와 상관없이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되며, 발급된 교환권은 7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 전문쇼핑분야 최고의 모바일앱 선정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브랜드/쇼핑부문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는 한 해동안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서비스 전문가 3,500명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미트솔루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사용자(B2B사업자)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환경·경험(UX·UI)의 편의성 △모바일 최적화 기능의 우수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올리브영, 2019 고객 서비스 사례집 발간 



CJ올리브영은 매장 직원들의 2019년 고객 서비스 사례집 ‘올리브영에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고객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하고 있다. 한 해 동안 고객 접점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비스 우수 사례를 전 직원이 체화할 수 있도록 전파한다는 취지다. 올해 고객 서비스 사례집에는 ▲나만의 서비스 노하우와 ▲기억하고 싶은 고객과의 에피소드 두 가지 주제에 각각 15편씩을 수록했다. 올해는 올리브영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정의한 ‘올리브영다움’을 평가 기준으로 삼고, 이를 가장 잘 실천한 서비스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올리브영다움’이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방식에 대해 진정성 있게 고민하고, 고객 스스로 일상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에너지와 영감을 준다는 의미다. 


◆이마트24, 경영주와 함께하는 동행기부 본격 확대



이마트24가 내년 동행기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 한 해 서울, 경기, 충남, 충북, 경남 지역의 이마트24 가맹점 총 8곳이 동행기부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마트24 본사와 함께 다문화가정, 쪽방상담소, 주민/복지센터 등에 1300만원 상당의 금액을 기부했다. 동행기부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희망배달기금을 사용한다.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기부된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금 조성제도다. 현재 이마트24 임직원의 95%가 참여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공지 게시판에 동행기부 캠페인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2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요리연구가 문성실의 레시피와 올반의 제품 개발력을 접목하면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협업에 나섰다. 요리연구가 문성실은 ‘에어프라이어 119 레시피’의 저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신세계푸드가 요리연구가 문성실과 협업해 출시한 신제품 2종은 올반 에어쿡 ‘멘보샤’와 ‘미니 찰핫도그’ 등 2종이다. ‘올반 에어쿡 멘보샤’와 ‘미니 찰핫도그’는 프리미엄 식품 쇼핑몰 ‘푸드샵’, 온라인몰 ‘11번가’에서 선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9980원(300g)과 6980원(320g)이다.


GS리테일, 중증질환 소아 환아 쉼터 ‘RMHC하우스’에 1억3000만원 기부



GS리테일은 지난 24일, 종로 센터포인트 광화문빌딩에서 RMHC하우스 건립과 운영지원을 위해 나눔상품 개발에 동참한 9개 파트너사와 함께 RMHC코리아에 1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 전무와 제프리 존스 RMHC코리아 회장을 비롯해 9개 파트너사(동원F&B,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롯데푸드, LG생활건강, 한국야쿠르트, 애경, 미래생활, 해태제과)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 RMHC코리아 및 각 분야의 대표적인 파트너사들과 함께 차별화 나눔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며 해당 상품 매출액의 1%를 RMHC코리아의 하우스 건립과 운영사업에 기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GS리테일은 올해까지 모인 나눔상품들의 매출액 1%에, 지난 1년간 ‘디지털 코인박스’로 모은 기부금까지 더해 총 1억 3000만원을 기부했다. 


CU, 서울 도심에 친환경 편의점 ‘그린 스토어’ 오픈



CU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점포 시설 및 집기에서부터 인테리어,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한 CU서초그린점을 이달 26일 오픈했다. CU는 지난 2010년 이미 업계 최초로 태양광, 풍력 발전, 전기차 충전시설 등 친환경 아이템들을 도입한 그린 스토어를 경기도 양평, 제주 서귀포에 각각 개점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CU서초그린점은 이보다 진일보한 도시형 친환경 편의점으로 에너지 절감, 자원 절약, 환경 보호 등의 테마에 맞춰 내외부 모든 요소들을 친환경으로 갖췄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소비자 인식 변화에 맞춰 친환경 편의점 모델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그린 스토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 반응, 운영 편의, 투자 효율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신규점은 물론 기존점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