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인플러그, 난민 신분인증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 지원
김가영 기자
2019.12.26 15:41:02
내년 상반기 로힝야 난민 2000만명 아이디 제공 PoC 완료 예정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6일 15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술 업체 코인플러그는 유엔난민기구(UNHCR) 공식 ICT 프로젝트인 R-프로젝트와 분산신원증명(DID) 기반 난민ID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R-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로힝야족 같은 국적이 없는 난민들에게 아이디를 부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아이디를 통해 난민들은 금융, 교육, 의료 등 기본적인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무하마드 누어 R-프로젝트 대표는 "현재 350만명이 넘는 로힝야 난민들에게는 기본적인 개인정보 데이터 관리 체계조차 없고 어떤 정부 또는 비정부 조직에서 부여하는 신원증명 체계가 없어 생존에 필요한 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상태다"고 설명했다.


코인플러그는 R-프로젝트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해, DID 체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는 다수의 블록체인 기술 특허를 보유한 업체로, 최근 블록체인 기반 DID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코인플러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20년 상반기 내 말레이시아 2000여명의 로힝야 난민들에게 메타디움 퍼블릭 DID 플랫폼 기반 모바일 아이디를 제공하는 개념증명(PoC)을 마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모바일 아이디 혜택을 더 많은 난민에게 확대하고, 교육·의료·금융 등 기본적인 서비스에 DID를 연동시킨다는 계획이다.


코인플러그에서 이번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박성준 프로는 “대한민국 대표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서, 그리고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인도적 책임감을 가지고 본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