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WCG, '이정준-서태건' 투톱체제로
류세나 기자
2019.12.26 17:49:03
서태건 전 가천대 게임대학원장 공동대표로 신규 선임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WCG(World Cyber Games)는 서태건 전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원장(사진)을 이정준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로 신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서 신임 대표는 ▲삼성전자 미디어콘텐츠센터 콘텐츠/게임그룹장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본부장/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원장 등 게임과 문화 콘텐츠 분야를 두루 거친 전문가다. 


WCG 관계자는 "서태건 대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재직 중 국내 최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를 초기 단계부터 주도, 현재의 글로벌 게임쇼로 성장시킨 주역"이라며 "WCG 역시 글로벌 최고 e스포츠 페스티벌로 성장 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적임자"라고 영입 배경을 전했다. 


앞으로 WCG는 이정준 대표와 서태건 대표의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각 대표의 전문성을 살려 이정준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사 협력 강화 및 스폰서십 등 대외협력 부문에 집중하고 서태건 대표는 WCG의 전반적인 기획과 대회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레트로 게이머 모여라, '레트로장터' 부산에서 개최

이정준 대표는 "올해 6년만에 부활한 WCG가 시도했던 다양한 변화들에 전세계 많은 이스포츠팬들이 화답해 주셔서 WCG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었다"며 "서태건 대표의 합류로 내년에는 올해보다 한층 더 진화된 WCG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태건 대표는 "이정준 대표와 함께 WCG가 글로벌 최고의 이스포츠 페스티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WCG는 2000년부터 열린 국가대항 e스포츠 대회다. 2013년까지 성황리에 개최됐지만 이후 6년간 열리지 못하다 지난 7월 중국 시안에서 다시 시작했다. 현재는 WCG 2020을 위해 개최지 및 종목 선정 등의 준비가 한창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