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암호화폐 거래소 사장, 특수강도 등 혐의 피소
김가영 기자
2019.12.27 14:29:14
직원 수차례 폭행...원화·암호화폐 4억원 이상 강탈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7일 14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직원을 폭행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실소유주가 검찰에 고소됐다.

법률사무소 황금률은 “C 암호화폐 거래소 실소유주 등을 특수강도, 공동공갈, 공동강요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다”고 27일 밝혔다.


황금률에 따르면 C 암호화폐 거래소의 실소유주는 소주병으로 소속 직원이었던 피해자 B의 머리를 10회가량 내려쳤고 복부를 수차례 가격하는 등 폭행을 행사했다. 또 A씨는 임원진 등 공범들이 피해자를 폭행하게 해 공포상태에 빠진 피해자에게서 9300만원을 강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A씨의 폭행·협박에 겁을 먹은 또 다른 직원 C와 D로부터 3억 8000만원 가량의 원화와 가상화폐를 갈취했다는 게 황금률 측 설명이다. 또 A씨가 강탈(강취)‧갈취 과정에서 피해자들을 감금하는 행위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박주현 황금률 대표변호사(전 청와대 특별감찰관 감찰담당관)는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이른바 ‘바지 사장’을 내세우는 등 잘못된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다”며 “이런 지배구조 아래 암호화폐 거래소가 실소유자 등의 자금세탁 창구와 현금 창고 등으로 악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변호사는 이어 “C 암호화폐 거래소 실소유자의 강도, 공갈 사건 역시 소속 직원의 금전이나 암호화폐를 가져갈 수 있는 권한이 전혀 없는 만큼, 가해자는 피해자들로부터 강취·갈취한 돈을 신속히 돌려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