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아시아나항공, 설 연휴 국내선 임시편 예약 오픈 外
정혜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2019.12.30 15:05:49
이 기사는 2019년 12월 30일 15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설 연휴 국내선 임시편 예약 오픈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020년 1월7일 오후 2시부터 설 연휴 기간 추가 공급 좌석에 대한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설 연휴 기간인 내년 1월23일부터 28일까지 ▲김포~제주 8편 ▲김포~광주 4편 등 2개 노선에 대해 편도 기준 12편의 임시편을 편성하고 총 2492석의 좌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해당 좌석 예약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많은 승객에게 예약 기회를 제공하고자 1인당 예약 가능한 좌석 수는 최대 6석으로 제한된다. 확약된 좌석은 각 항공권 별로 정해진 기한 내에 구매를 마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자동 취소될 수 있다. 


◆효성, 올해의 효성인상에 권상환 효성TNS 상무 선정


관련기사 more

효성그룹이 '2019 자랑스러운 효성인'으로 권상환 효성TNS 상무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효성그룹 관계자는 "권 상무는 효성TNS가 미국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업체로 올라서는 데 큰 기여를 했다"며 "특히 미국 주요은행들의 입출금업무 자동화 추진 전략을 미리 감지하고,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제조·영업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의 목소리에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미국 시장점유율을 60%까지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효성과 동반성장을 해온 협력사로는 ㈜경남산기와 ㈜하나전기를 선정했다. ㈜경남산기는 효성중공업 초고압 변압기 부문의 부품 공급업체로서 부품 개발을 통해 신규 수주 확대에 기여했다. ㈜하나전기는 건설 부문의 전기공사를 담당하는 협력 업체로서 새로운 공법을 제안해 비용 절감에 기여했다.


◆SM그룹 티케이케미칼, 송년회 대신 연탄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SM그룹 티케이케미칼이 올해를 마무리하며 ‘2019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티케이케미칼은 협력업체 임직원 및 가족들과 함께 지난 28일 서울 구룡마을을 찾아 SM그룹 삼라희망재단에서 후원한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동현 현대케미칼 자금팀 사원은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따뜻한 좋은 시간이었다"며 "땀과 정성을 담은 연탄이 이웃의 겨울나기에 큰 도움을 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티케이케미칼 구미공장 봉사 동호회인 '마르사모 봉사단' 역시 지난 14일 경상북도 구미에서 연탄배달 봉사를 통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 민앤지, ‘임직원 소통·업무 혁신’ 위한 애자일 경영 전략 도입



IT서비스 기업 민앤지가 일부 조직에 애자일 경영 전략을 도입하고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업 강화에 나선다. ‘애자일(Agile)’이란 부서 간 경계를 허물어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의사결정 권한을 구성원들과 공유,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조직운영 방식을 말한다. 민앤지는 급변하는 IT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긴밀한 의사소통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기존 사무공간 일부를 리모델링해 공유형 오피스 형태로 조성하고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구체적으로 ▲간단한 업무와 미팅을 위한 '워크 라운지' ▲팀 단위 회의와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존' ▲집중 업무가 필요한 개인을 위한 '포커스 존' ▲몰입과 휴식이 어우러진 '힐링 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민앤지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공유형 오피스 구축을 통해 서로 다른 조직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서비스나 아이디어를 얻는 등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다”며 “구독형 모빌리티 서비스, 미니보험 서비스 등 신사업 조직들을 대상으로 애자일 전략을 우선 도입한다. 추후 전 조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KT, 5G 요금제 개편…'데이터 완전 무제한' 2종 정규화



SK텔레콤이 5G 요금제를 내년 1월 1일부로 개편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연말까지 가입 고객에게 한시적 제공이었던 ‘데이터 완전 무제한’ 등 각종 혜택이 정규 요금제에 포함된다. ‘5GX프라임’·‘5GX플래티넘’ 요금제는 각각 월 8만9000원(이하 VAT포함), 12만5000원에 완전 무제한 데이터를 정규 혜택으로 제공한다. ‘5GX스탠다드’는 월 7만5000원에 데이터 200GB를, ‘슬림’은 월 5만5000원에 데이터 9GB를 제공하는 요금제로 확정됐다. ‘5GX프라임’ 월 이용료는 기존 9만000원에서 8만 9000원으로 6000원 인하된다. 이미 ‘5G요금제 프로모션’으로 가입한 고객들도 강화된 데이터 혜택을 별도 신청없이 받게 된다. 요금제에 따라 ▲휴대폰 보험 무료/할인 ▲웨이브 · 플로(FLO) 무료 ▲스마트기기 월 이용료 1~2회선 무료/할인 등 부가 혜택도 제공된다. ‘5GX프라임’ 이상 요금제의 ‘T가족모아 데이터’ 프로모션은 예정대로 연내 가입한 고객에 한해 혜택이 계속 제공된다.


◆ LG전자, ‘인공지능 DD모터’ 탑재 ‘트윈워시’로 美 공략


LG전자가 ‘인공지능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신제품으로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공략에 속도를 낸다. 해당 모델은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인공지능이 약 2만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판단한다. 이어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선택한다. LG전자는 대용량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고려해 유럽에서 선보였던 제품(24인치)보다 큰 27인치로 내놓았다. 고객들은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 대시(Amazon 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세제가 떨어졌을 때 사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세제를 주문해줘 편리하다.


◆쌍용차, ‘내일은 미스터 트롯’ 후원



쌍용차가 TV조선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플래그십 모델 G4 렉스턴을 후원하는 등 협력 마케팅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미스터트롯’ 최종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쌍용차의 플래그십 모델 G4 렉스턴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G4 렉스턴은 대형 SUV 특유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은 물론 고급 소재와 편의사양을 적용해 탑승객에게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OPT 활용해 안전 운항 선도



티웨이항공이 최고의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으로 항공기 성능 계산 프로그램인 OPT(Onboard Performance Tool)를 이달부터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한 OPT는 항공기 제작사에서 만든 응용 프로그램의 형태로 태블릿 PC에서 활용할 수 있다. 운항 시 조종사가 기상, 바람, 중량 등의 운항조건을 입력하면 항공기 성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해준다. 기존에는 운항 중 각 조건에 맞는 성능을 각각 찾아내서 직접 계산하는 과정이 필요했으나, OPT에 조건들을 입력하기만 하면 내재된 관련 데이터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계산된 값을 얻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OPT를 활용함으로써 운항 안전성과 정시성을 크게 향상시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