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銀, 디지털개인·기업부문 신설…IPS그룹 독립
김경렬 기자
2019.12.30 16:18:56
본부장 조직 대폭 축소
이 기사는 2019년 12월 30일 16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7일 내년도 조직개편안을 확정지었다. 소비자보호그룹을 통해 고객지원을 강화하고 디지털개인부문·기업부문을 신설해 일원화된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룹 내 본부 조직은 폐지해 의사결정 효율성을 제고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신한은행은 소비자보호그룹과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했다. 소비자보호그룹은 고객보호 관점에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소비자지원부는 민원이나 대포통장 관련 대응을 총괄한다. 기존에 ‘고객만족센터’는 ‘GoodService부’로 개편했다.


디지털개인부문과 기업부문도 신설됐다. 각 부문별로는 개인과 기업에 대한 종합관리가 이뤄진다. 특히 디지털개인부문은 기존에 개인그룹 및 디지털그룹, 새로 신설된 IPS그룹이 묶여 구성됐다. 


IPS그룹은 기존에 WM그룹에 편재돼 있었으나 의사결정의 독립성과 투자상품 경쟁력 강화, 일원화된 투자전략 추진을 위해 독립그룹으로 분리됐다.

관련기사 more
조용병 회장 "일류신한 도약 원년"..지속적혁신 당부

영업기획과 영업추진그룹은 ‘영업그룹’으로 통합됐다. 그룹 내 ‘본부’를 폐지해 조직 슬림화 및 의사결정 효율성을 제고한 것이다. 예를 들어 기업그룹 안에 있던 소호본부는 없어지고 소호고객부가 생겼다. 이는 부장과 본부장, 그룹장이 있던 의사결정 단계를 그룹장이 한 번에 수행하게 됐다는 의미다. 


또한 정식 조직도에 있던 그룹별 랩에 대해서 해당 그룹장에게 신설·폐지 권한을 줘 자율성 역시 높였다.


이와 관련 신한은행 측은 "고객지원을 강화함은 물론이고 리테일고객들에게 통일된 목소리로 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디지털개인부문을 신설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