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은행 신임 노조위원장에 류제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2.31 17:28:34
목동 재건축 탄력 받나...6단지 첫 1차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통과

국민은행 신임 노조위원장에 류제강[주요언론]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류제강 당선인은 전날 노조위원장 결선투표에서 53.98%(6281표)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함께 결선 투표에 올랐던 진석훈 후보는 득표율 46.02%(5355표)로 낙선했다. 류 당선인은 1977년생으로, 국민은행 호남지역본부와 광주기업금융지점, 호남심사센터 심사역 등을 거쳤다.


목동 재건축 탄력 받나...6단지 첫 1차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통과[서울경제]


양천구 목동 목동 신시가지 6단지가 목동신시가지 2만6,000여가구 최초로 1차 재건축 정밀안전진단을 통과했다. 재건축이 가능한 ‘D등급’으로 조건부 재건축이 가능하다. 다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의 2차 적정성 검토가 남아있다.


대우건설, 신반포15차 조합 상대 소송…“계약해지 무효”[이데일리]

관련기사 more
국민銀, 아주대 주거래은행 업무 개시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外

‘공사비 갈등’을 겪은 신반포15차 재건축 조합과 대우건설이 법정 다툼을 시작했다. 대우건설은 조합 측의 계약 해지 통보를 무효화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대우건설은 조합 측이 다른 시공사를 선정하지 못하도록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해부터 '국산 탄소섬유' 심장단 수소전기차 '넥쏘' 달린다[머니투데이]


내년부터 국산 탄소섬유로 만든 수소연료탱크를 탑재한 수소전기차 '넥쏘'가 달린다. 그동안 핵심 부품인 수소연료탱크에 일본산 탄소섬유가 적용됐지만, 이번 '기술 독립'으로 수소전기차의 완전 국산화가 가까워졌다는 평가다.


이주열 "혁신 머뭇거리면.." 신년사에 묻어난 위기감[머니투데이]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새해 최우선 과제로 성장동력 확충을 꼽았다. 이를 위해 경제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고, 민간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불황에 지갑 닫고 기업은 실적악화 악순환…전문가 "디플레 초입"[한국경제]


2019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년 내내 0%대와 마이너스를 오감에 따라 “한국 경제가 디플레이션(지속적인 물가 하락에 따른 경기침체)에 빠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경기가 나빠지자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지 않고, 이로 인해 기업이 이익을 내지 못해 경기가 더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이다. 


김현미 “주거 정책 ‘시장 경제 룰’에 맡겨선 안 돼”[주요언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주거와 관련된 정책은 시장 경제의 룰에 맡겨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부동산 시장에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강조한 것이다. 또 올해 주택시장이 제도적 혁신을 통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됐다고 자평했다. 강력한 부동산 규제책과 공급 계획이 실수요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재현 회장 자녀 경후·선후 남매 CJ 지분 2.8%·1.2% 확보[조선비즈]


CJ가 지난 27일 자사주 114만809주를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과 장녀 이경후 CJ ENM 상무 등이 보유한 CJ올리브네트웍스 지분과 교환하는 형태로 처분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은성수 "벤처로 자금 물꼬 부동산 쏠림현상 막겠다"[주요언론]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사진)이 "기술력과 성장성이 있는 중소·벤처기업 등 보다 생산적인 곳으로 자금의 물꼬를 대전환하겠다"고 31일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내놓은 신년사에서 "자금이 생산적인 실물경제보다 부동산 등 비생산적인 부문으로 흘러가면서 경제의 비효율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