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GS25 출범 30년 "진심 담아 보답하는 한 해 만들 것" 外
최보람 기자
2020.01.02 10:13:15

◆GS25 출범 30년 “진심 담아 보답하는 한 해 만들 것”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GS25는 1990년 ‘LG25 경희점’을 1호로 시작한 편의점 사업이 출범 30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GS25는 첫해 9000만원이었던 거래액은 지난해 말 8조원으로 9만배 성장했고, 지난 30년간 누적 방문객은 200억명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조윤성 GS리테일 사장은 “GS25 임직원은 지난 30년간 함께 해준 고객, 경영주, 협력사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 GS25 출범 30주년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포함 ‘진심’을 담아 보답해드리는 한 해를 만들 것이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상생지원, 차별화된 상품력과 서비스를 통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매출 초격차’, ‘점포 수익성 강화’의 새로운 30년 역사를 써 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순식물성 비건 마요네즈 출시


롯데마트는 순식물성 ‘해빗 (Hav’eat) 건강한 마요(300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달걀대신 기능성 대두를 사용하는 등 순식물성 원료만을 담았으며 달걀대신 기능성 대두를 넣었으며 PB상품으로는 최초로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관련기사 more

◆동원F&B, ‘필(必)환경’ 설 선물세트 출시


동원F&B는 설을 맞아 플라스틱을 줄이고 종이 재질 가방을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를 고려한 ‘필(必)환경’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동원F&B는 먼저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여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무게를 평균 20% 줄였다. 또한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기존 식용유의 초록색 플라스틱병을 투명 플라스틱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유색 플라스틱병은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부에서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을 통해 퇴출을 결정한 품목이다. 동원F&B는 선물세트용 가방도 코팅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했으며,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 편의점 판매 개시



오리온은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를 편의점에 입점하고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디저트 초코파이는 60년 전통의 오리온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편의점에서는 초콜릿과 스노우 마시멜로의 맛을 살린 ‘오리지널’과 스노우 마시멜로 속에 스트로베리 크림을 더한 ‘레드벨벳’ 두 가지 맛이 판매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그랜드 오픈



신라면세점은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신라트립은 여행 정보 검색부터 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과 면세점 쇼핑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의 여행사 회원가입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만든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이다. 신라트립 상품은 신라트립과 제휴를 맺고 있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애경산업 AGE 20’s, 새해 리미티드 에디션 선봬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쥐띠 해를 맞아 쥐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2020 럭키 뉴 이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스킨밀러’ 성분을 담은 에센스가 70% 이상 함유됐다. 또 더블 커버 파우더가 함유돼 모공, 피부 요철 등 피부 결점을 가려준다.


◆CU, 배달서비스 매장 5000점으로 확대



CU는 업계 최초로 시작한 편의점 배달서비스 운영점이 지난해 7월 기준 2000점에서 약 5개월 만인 올해 1월 초 3000점까지 늘어났다고 밝혔다. CU에 따르면 배달서비스 운영을 희망하고 있는 등록대기 점포수는 약 2000점으로 올 1분기 내 5천 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조성해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종 본격 판매 시작



롯데푸드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지난 설 대비 약 10% 물량을 늘린 가운데 로스팜 캔햄 세트, 혼합 세트,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 식용유 세트, 원두커피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명절 대표 품목인 ‘로스팜 캔햄 세트’는 다양한 맛과 크기의 캔햄으로 구성해 취향과 필요에 맞는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함께 구성한 ‘혼합 세트’는 신규 구성품을 추가하며 품목을 다양화했다.


◆인터파크, 괌·사이판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는 2일부터 6일까지 ‘인생날 여행편’ 티징 페이지를 오픈하고 1월 인생 브랜드로 ‘클럽메드’, 인생 여행지로 ‘괌·사이판’을 선정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생날 여행편은 인터파크가 매월 7일 하루 동안 선보이는 타임딜 프로모션이다.


◆쿠팡, 패션위크 신규 테마 오픈



쿠팡은 1월 쿠팡 패션위크 프로모션인 ‘새해, 아직은 겨울’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 패션위크’는 매월 첫 주 일주일 동안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패션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한다. 1월에는 ▲아우터패션 ▲데일리패션 ▲트레이닝패션 세 테마로 선정해 각 테마별 남성, 여성, 키즈 의류를 판매한다. ‘아우터패션’에서는 코트·재킷, 패딩, 무스탕 등을, ‘데일리패션’에서는 기모맨투맨, 니트원피스, 코튼팬츠 등 겨울철 자주 입는 상, 하의를 찾아볼 수 있다. ‘트레이닝패션’으로는 트레이닝복과 레깅스, 런닝화 등을 구성했다.


◆CJ CGV, 극장서 ‘라 트라비아타’ 상영



CGV는 올해부터 매달 엄선된 이탈리아 오페라 공연을 프리미엄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월간 오페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상영작으로는 로마 오페라극장에서 열린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공연이 선정됐다. CGV ‘월간 오페라’는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 콘셉트로 탄생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특별관 ‘골드클래스(GOLD CLASS)’, 쉐프가 있는 영화관 ‘씨네드쉐프(CINE de CHEF)’, 최고급 시설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 ‘더 프라이빗 씨네마’(THE PRIVATE CINEMA)’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매는 CJ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에너지솔루션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