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2년 연속 위기돌파 강조”
유범종 기자
2020.01.02 10:26:20
고난 극복 위한 경쟁력 차별화·도전정신 주문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2일 10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이 2년 연속 도전과 혁신을 통한 위기돌파를 강조했다. 특히 임직원들에게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과 함께 고난 속에서도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도전정신을 주문했다.


이 회장은 2일 그룹 신년사에서 “우리는 지난해 수출환경 악화와 내수시장의 구조적 장기침체 여파로 생존과 미래를 걱정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고 지난 1년을 평가했다.


이어 “새해에도 국내외에 짙게 드리워진 경기침체의 그늘을 피해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면서 “심기일전하여 마주하게 될 위기와 변화의 요소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각오와 결의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한 시기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새해에 임직원들에게 ‘불굴의 도전정신’과 ‘혁신의 일상화’ 등 크게 두 가지를 주문했다. 지난해 신년사에서 강조한 민첩한 환경 대응과 시장경쟁력 확충 주문을 한 층 더 강화한 것으로 해석된다.  

관련기사 more
'도약과 약진' 꽃을 피우다 불모지에서 초석을 다지다 '백년기업의 꿈' 새 시대 준비 '총력'

특히 ‘불구하고’의 마음가짐을 당부했다. 이 회장은 “우리의 마음가짐은 ‘때문에’가 아니라 ‘불구하고’에 방점을 두어야 한다”며 “열악한 시장환경을 탓하고 낙심하지 말고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면서 기필코 돌파하겠다는 도전정신을 가져야만 한다”고 밝혔다.  


절대적인 경쟁력 확보에도 무게를 줬다. 그는 “최근 극심해진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는 우리의 취약한 부분을 깨닫게 하는 자극제가 됐다”며 “고객과 시장의 변화 추세에 대한 예측력을 높이고 우리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화된 가치를 다각도로 찾아내 우리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는 노력이 거듭되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회장은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추구하는 일이 일상화되어야 한다. 어떤 일이든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신념으로 언제 어디서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조직 전체가 그렇게 기업가정신으로 충만해진다면 크고 작은 성과가 쌓여 어떠한 위기 상황에도 경쟁 우위에 설 수 있는 토대가 되어줄 것이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