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물산 “진취적 자세로 원팀되자”
이상균 기자
2020.01.02 17:29:52
이영호 대표 “수익성 기반 성장” 강조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2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시공능력평가 기준 1위 건설사인 삼성물산은 올해 화두로 ‘원팀(one team)’을 제시했다.


이영호 삼성물산 대표는 2일 신년사에서 “2020년은 시장과 고객에게 우리의 역량과 경쟁력을 보여주고 새로운 10년의 성장을 약속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첫 번째 목표는 ‘프로젝트와 업무의 기본을 되돌아보고 진취적인 자세로 원팀이 돼 일하겠다’이다. 


이 대표는 “프로젝트의 품질안전과 원가경쟁력, 공기 준수 달성을 위해 주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파트너, 협력회사와 상생을 통해 고객만족을 구현해야 한다”며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팀웍(Teamwork)을 바탕으로 모든 조직간 소통을 활성화하자”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두 번째 목표로 ‘수익성 기반의 성장’을 강조했다. 그는 “모든 가치와 업무를 프로젝트 중심으로 수행해 수익성 기반의 성장 토대를 튼튼하게 다져야한다”며 “혁신적인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물론, 탁월한 실행력을 선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이 대표는 “이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프로젝트 건전성과 경쟁력'을 모든 판단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실질적인 목표를 수립, 달성해야 한다”며 “경쟁력의 근간인 설계역량을 높이기 위해 생산성 향상과 스마트 건설, 데이터 기술 등 기술혁신 활동을 프로젝트 성과로 연결하고 미래 성장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미래 지향의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프로세스와 시스템 기반으로 일해야 하며 입체적 사고를 통한 근본원인 분석에 기반한 솔루션 실행이 필요하다”며 “상호 이해와 존중을 기반으로 다양성을 포용하고 학습을 멈추지 않음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