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C, 동박업체 KCFT 인수 완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6 11:12:20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6일 11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전자, '인공지능과 혁신이 이끄는 편리한 삶' 제시[주요언론]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의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인공지능과 혁신이 이끄는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란 슬로건을 내걸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리브영 전국 매장서 태블릿으로 피부진단[주요언론]

올리브영은 전국 매장에 태블릿 PC를 지급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올영EZ'를 활용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단 결과는 곧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피부에 맞는 화장품도 추천해준다. '올영EZ'로는 주간·월간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매출과 재고 관리도 가능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탈리아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 판권 인수[주요언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부터 이탈리아 명품 신발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GIUSEPPE ZANOTTI)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1994년 출시된 주세페 자노티는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혁신적 디자인으로 패션, 영화계 유명 인사들이 자주 신는 브랜드라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소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현대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운영하며 올해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포함한 남녀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밀레니얼 세대가 명품 신발의 주요 구매층으로 부상하자 제품라인 강화를 위해 앞서 프랑스 명품 브랜드 크리스찬 루부탱의 판권도 인수했다.


중국, 지준율 인하…춘제 앞두고 134조원 유동성 공급[연합뉴스]

중국이 춘제(중국의 설)를 전후한 자급 수요 급증에 대비해 6일 은행의 지급준비율을 0.5%포인트 인하했다. 이로써 중국 대형 국유은행의 지준율은 12.5%로, 중소 은행의 지준율은 규모에 따라 10.5%와 7%로 각각 낮아졌다. 중국은 작년 세 차례 전면적 지준율 인하를 단행했다. 중소기업과 민영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선별적 지준율 인하도 이와 별도로 한 차례 더 이뤄졌다. 앞서 인민은행은 지난 1일 올해 첫 지준율 인하 계획을 발표하면서 시중에 8천억 위안(약 134조원)의 유동성이 추가로 공급될 것으로 추산했다. 중국 전문가들은 춘제 자금과 지방정부들의 채권 조기 발행 물량을 합쳐 올해 1∼2월에 2조8000억 위안 규모의 큰 자금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


은행권, 이번엔 ‘라임’ 공포…당국 제재 가중될 듯[헤럴드경제]

파생결합펀드(DLF) 사태가 일단락 되는 듯하더니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 에 펀드런 조짐이 나타나면서 다시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먹구름을 드리우고 있다. DLF가 구조상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판매과정에서의 문제에 무게중심이 실렸다면, 라임펀드는 사실상 ‘사기’에 가까운 상품을 가려내지 못한 결과라는 점에서 사안이 엄중하다.

관련기사 more
이란 美 보복공격에 코스피·코스닥 급락 外 일감 줄어드는 대우조선, 4년만에 희망퇴직 外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外

양도세 혜택 줄고 종부세 폭탄… 稅부담 확 는다[문화일보]

6일 정부와 국회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9억 원 초과 고가주택 양도 시 장기보유특별공제 혜택이 축소된다. 장기보유특별공제란 소득세법에 따라 토지나 건물의 양도소득세를 계산할 때, 보유 기간을 고려해 일정 금액을 공제하는 제도다. 지금까지는 9억원이 넘는 고가주택 소유자들도 1가구 1주택이라면 거주 여부나 기간에 관계없이 9억원 초과 양도차익에 대해 최대 80%까지 공제 혜택을 받았다. 그러나 올해 1월부터는 매도하는 주택에 ‘2년 이상 거주’라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일반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적용해 1년에 2%씩, 15년 이상 보유하면 최대 30%까지만 공제한다.  


중기중앙회 "김기문 회장 홈앤쇼핑 지분 취득 합법적"…의혹 제기 일축[뉴스1]

중소기업중앙회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일가가 수십배의 시세차익을 노리고 홈앤쇼핑의 주식을 사들였다는 보도에 대해 "합법적인 주식 취득"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중소기업협동조합들이 써낸 홈앤쇼핑 출자액을 일괄 감축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한 소액주주 출자금 한도를 맞추기 위해 조정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일부 언론은 6일 김 회장 일가가 홈앤쇼핑 주식을 보유 중이며 상장이 될 경우 수십배의 시세차익이 예상된다고 비판했다. 김 회장과 가족은 홈앤쇼핑 지분 총 13만5000주(6억7500만원)를 보유하고 있다. 김 회장 본인이 2만주, 로만손 법인은 8만주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나머지 3만500주는 부인 최모씨와 장녀가 장외에서 매입했다. 김 회장은 지난해 제26대 중기중앙회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홈앤쇼핑 상장'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고 이는 개인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는 게 의혹의 핵심이다.


현대카드, 직급 체계 개편…5단계서 3단계로 간소화[뉴시스]

현대카드가 올해부터 기존 5단계(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로 나뉘었던 직급 체계를 3단계(어소시에이트-매니저-시니어매니저)로 축소키로 했다. 6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정태영 부회장은 올해부터 직급 체계를 어소이에이트, 매니저, 시니어매니저 3단계로 바꿨다. 수평적인 문화 조성을 위해 기존 5단계 직급 체계를 이 같이 간소화한 것이다. 정 부회장은 글로벌 공조 강화와 유연성 있는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직급 체계 간소화에 나섰다고도 설명했다.


MBK파트너스 첫 여성 파트너, 이인경 부사장 승진[주요언론]

PEF(사모펀드) 운용사 MBK파트너스에 첫 여성 파트너가 선임됐다. MBK파트너스는 올해 1월1일부로 서울 사무소의 이인경 부사장을 파트너로 승진 발령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부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안진회계법인을 거쳐 모건스탠리 프라퍼티스 코리아에서 CFO(최고재무책임자) 등을 지낸 후 2006년 MBK파트너스에 합류했다. 이 부사장은 재무관리를 총괄하는 CFO로서 MBK파트너스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거버넌스와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갖춘 아시아 톱클래스의 독립계 사모투자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투자자 관리 총괄 직을 수행하며 80여곳에 이르는 국내외 LP(투자자)와 MBK파트너스 사이의 핵심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부사장은 파트너 승진과 함께 MBK파트너스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특히 투자심의위원회 멤버로 투자 결정권을 행사하게 된다.


SKC, 동박업체 KCFT 인수 완료…세계 시장으로 나선다[연합뉴스]

SK 계열 화학·소재 업체 SKC는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동박 제조업체 중 1위사인 KCFT 인수를 완료한다고 6일 밝혔다. SKC는 종속회사인 SKCFT홀딩스가 KCFT 주식 100%인 1913만9160주를 1조1900억원에 취득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SKC는 7일 KCFT 주식대금을 완납하고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다. 이에 따라 KCFT는 SKC의 100% 투자사가 된다. 동박은 구리를 고도의 공정 기술로 얇게 만든 막으로, 2차 전지 음극재에 쓰이는 핵심 소재다. 얇을수록 배터리 고용량·경량화에 유리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