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란 “핵동결 파기”…트럼프 “압도적 반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7 08:56:52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7일 08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란 “핵동결 파기”…트럼프 “압도적 반격” [주요언론]


이란이 핵프로그램 동결 내용 등을 담은 핵합의 파기를 공언했다. 이란은 5일(현지시간) 성명을 발표하고 핵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에서 정한 핵프로그램에 대한 동결과 제한 규정을 더 이상 지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에 신속하고 완전한 응징 보복을 재차 경고했다. 이 같은 중동 위기로 국제유가와 금값이 동반 급등하는 등 금융시장 불안도 가중되고 있다.


슈퍼예산 512兆 상반기에 62% 집행 [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6일 국회에서 새해 첫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열어 상반기에 올해 예산의 62%를 쓰겠다고 발표했다. 예산집행액 기준으로 317조원에 달한다. 지난해보다 31조원 늘었다. 아울러 정부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은 1분기에 시행하기로 했다.


류허 13일 訪美…1단계 무역합의 서명 [매일경제]


류허 부총리를 필두로 한 중국 대표단이 미〮중 1단계 무역합의문 서명을 위해 13일(현지시간) 미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6일 보도했다. 중국 협상단은 13일 미국으로 출국해 15일 무역합의에 서명하고 16일 귀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피터 나바로 미국 백악관 무역제조업 정책국장은 이날 폭스뉴스와 인터뷰하면서 “이달 15일 중국과 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진산전, 위례신사 경전철 컨소시엄 참여 [매일경제]


국내 최초로 완전 무인 자동 운전 고무차륜 형식의 경전철을 개발한 우진산전이 위례신사선 사업 수주 경쟁에 뛰어들었다. 우진산전은 사업비 1조5000억원 규모의 ‘위례신사 경전철 민관협력투자개발 사업’에 GS건설과 컨소시엄을 맺어 최초 사업제안자로 나섰다. 이번 위례신사선 사업에 뛰어든 컨소시엄은 총 5개로 이달 사업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이란 美 보복공격에 코스피·코스닥 급락 外 일감 줄어드는 대우조선, 4년만에 희망퇴직 外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外

조국 사모펀드 논란 WFM 공객매각 추진 [주요언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 펀드 논란에 휘말렸던 기업 더블유에프엠(WFM)이 공개매각 절차를 개시했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WFM은 매각주간사를 공개적으로 모집하겠다고 이날 공시했다. WFM은 “지배구조 개선 인수합병을 진행함에 있어 공정한 절차와 정당성 확보를 위해 주간사를 공개모집으로 선정하려 한다”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주간사를 모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WFM은 15일까지 법무법인, 회계법인, 증권사 등에서 제안서를 받은 뒤 17일 이사회를 열어 주간사를 최종 승인하겠다는 입장이다.


투자매력 사라진 한국…FDI 13%↓[주요언론]


지난해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전년보다 13.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이후 6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9년 FDI가 신고기준 233억300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6일 발표했다. 국가별로는 중국(-64.2%), 유럽연합(-20.1%) 등으로부터 투자가 크게 감소했다. 정부는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 혜택 폐지를 앞두고 2018년에 조기 신고한 FDI가 크게 늘면서 지난해 실적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투·한투, 핀란드 풍력발전 단지 인수 [한국경제]


하나금융투자와 한국투자증권이 NH아문디자산운용 등과 손잡고 핀란드에서 약 1900억원 규모의 풍력발전 단지를 인수했다. 인수대상 시설은 핀란드 중서부 해안의 오울루시 북쪽에 설치된 니비와 밀뢰킹아스 1,2호 등 세 개 단지다. 발전용량이 총 총 73.2MW에 달한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설에 대한 정부 보조정책의 수혜를 받아 안정적으로 배당금과 원리금을 상환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