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최고 306마력 'MINI JCW 컨트리맨' 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20.01.07 14:54:29

◆ MINI, 최고 306마력 'MINI JCW 컨트리맨'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MINI코리아가 MINI의 전체 라인업 중 가장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MINI JCW 컨트리맨’을 공식 출시한다. MINI JCW 컨트리맨은 큰 차체를 기반으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활용성,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MINI의 고성능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MINI JCW 컨트리맨은 신형 4기통 JC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306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 MINI JCW 컨트리맨보다 75마력 증가한 수치다. 최대토크는 45.9kg·m(450 Nm)으로 향상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1초만에 도달한다. MINI JCW 컨트리맨의 가격은 61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 에어부산, 특가 운임 적용 ‘스페셜데이’ 실시


에어부산은 '부산↔김포', '울산↔김포' 노선에 매주 특가 운임을 적용해 판매하는 '스페셜데이'를 3월 중순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스페셜데이는 매주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틀간, 그다음 한 주간의 탑승 항공권에 대해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내륙노선 전용 프로모션이다. 예를 들어 오는 8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에 그 다음 주인 13일부터 19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특가항공권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항공권 운임은 1인 편도 총액 기준 ▲부산↔김포 2만7100원 ▲울산↔김포 2만5900원 등 최대 70%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한다. 

관련기사 more
토큰뱅크vs.비트베리 “이용자 확보가 승부수” LS산전, 조직개편 단행…구자균 "글로벌 사업 올인" 外

◆ 에어서울, 새해 첫 민트데이 ‘동남아 1월 깜짝 특가’


에어서울이 7일부터 ‘민트데이’ 특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트데이’는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로, 이날만은 최저가가 열리는 날짜를 콕 집어 공개한다. 이번 ‘민트데이’는 보라카이(칼리보),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씨엠립의 동남아 4개 노선이 대상이다.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보라카이 10만2300원 ▲나트랑 10만2400원 ▲코타키나발루 12만3500원 ▲씨엠립 13만7500원부터다. 탑승기간은 12일부터 31일까지로, 구정 연휴 기간 중에도 특가 항공권을 왕복으로 모두 오픈할 예정이다. 


◆ 아우디, CES서 ‘AI:ME 쇼카’ 선봬


아우디가 2020 국제 가전 박람회(CES)에서 미래의 비전을 담은 차량부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양산형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CES의 아우디 부스에는 아우디 AI:ME 비전 자동차, 양산형 모델 수준에 도달한 쇼카 아우디 Q4 e-트론 콘셉트,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을 전시한다. 이 가운데 완전 자동화한 아우디 AI:ME는 집, 직장에 이어 탑승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제3의 생활공간이 된다. 시선을 추적하는 기능을 통해 탑승자의 눈으로 차량과 직관적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다. AI:ME에는 탑승자가 VR 고글을 착용하면 차를 타고 가는 동안 드넓게 펼쳐진 산봉우리 사이를 가로지르는 ‘가상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이 기술은 가상의 콘텐츠를 자동차의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이를 통해 탑승자들은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 BMW 뉴 320d, ‘2019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차량 선정



BMW코리아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9 자동차 안전도평가(KNCAP)’에서 BMW 뉴 320d가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차량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1999년부터 시행해 온 자동차 안전도평가는 정면충돌, 측면충돌, 보행자 안전성 등 국내 판매하는 신차의 안전성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매해 가장 안전한 차종의 등급과 점수(100점 만점)를 소비자에게 공개했다. BMW 뉴 320d는 전 영역에 걸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이번 평가 대상에 오른 10개 차종 가운데 최고 점수인 총점 96.29점(100점 만점)을 얻어 올해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 쌍용차, 3년 연속 다카르 랠리 완주 기록 도전


쌍용차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Dakar Rally)의 3연속 완주 기록에 도전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사우디 아라비아의 제다(Jeddah) 지역 다카르 빌리지에서 전야제 포디움 행사로 시작을 알린 제42회 2020 다카르 랠리는 오토바이, 사륜오토바이, 자동차, 다목적오프로드차량(SSV), 트럭 등 5개 카테고리에 총 342개팀이 출전했으며 지난 5일부터 첫 레이스를 시작했다. 제다(Jeddah)~알와즈(Al Wajh)까지 총 752Km를 달린 제 1구간 레이스에서 쌍용차는 자동차 T1-3(이륜구동 가솔린 자동차) 부문 10위, 자동차 부문 종합 33위를 기록하며 첫 라운드를 마쳤다. 쌍용차는 2018년 티볼리 DKR, 2019년 렉스턴 DKR에 이어 올해 코란도 DKR로 ‘3년 연속 다카르 랠리 완주’라는 기록에 도전 중이다. 코란도 DKR은 최근 출시된 코란도 디자인을 기반으로 개조한 후륜구동 랠리카로 출력 450마력, 최고속도 195Km/h의 6.2L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 LG유플러스 새해맞이 경품증정 로밍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가 2020년 새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U+제로(제대로 로밍하자) 로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5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피자·커피 교환권, 해외로밍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진행 중인 이벤트’에 접속해 ‘U+해외로밍 제로와 함께 떠나고 싶은 여행 계획 세우기’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 이벤트 응모 시 입력한 고객 휴대폰 번호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 여기어때, VIP멤버십 ‘엘리트’ 위한 요기요·홈플러스 쿠폰 제공 


여기어때가 VIP멤버십 ‘엘리트’ 회원을 위한 특별한 제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엘리트는 숙박, 액티비티 구별 없이 5회 이상 예약하면, 자동 승격되는 VIP 등급이다. 여기어때는 이달 엘리트 회원에게 요기요와 홈플러스 쿠폰으로 구성한 쿠폰북을 선물한다. 엘리트 고객 2만명(선착순)을 대상으로 요기요 첫 주문 시 적용하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결제 금액의 10%를 할인 받는 쿠폰을 엘리트 회원 선착순 2500명에게 내놓는다. 홈플러스 쿠폰은 7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9000원까지 할인 받는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숙박, 액티비티 예약을 위한 1월 엘리트 전용 쿠폰을 배포한다. ▲호텔/펜션(6000원) ▲액티비티(4000원) 등 2종으로 구성했다. 


◆ 마이리얼트립, 전세계 호텔 예약 최대 12% 할인 이벤트


마이리얼트립이 새해를 맞아 글로벌 호텔 예약을 최대 12%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에바종 등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들과의 단독 제휴를 통해 가격 할인을 진행한다. 마이리얼트립 회원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내 배너를 통해 해당 할인 쿠폰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번 마이리얼트립의 이벤트는 ▲부킹닷컴-전 세계 모든 호텔 대상으로 한도 없는 12% 캐시백 ▲아고다-동남아 최대 12% 즉시 할인 ▲익스피디아-괌, 사이판 포함 미주 지역 최대 12% 즉시 할인 ▲호텔스닷컴-전 세계 10% 즉시 할인 ▲트립닷컴-전 세계 5% 즉시 할인 ▲에바종-국내와 동남아시아 최저가 예약 및 8% 즉시 할인 등을 포함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항공권 구매자 전원에게 아고다나 익스피디아 중 한 곳을 15% 할인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 포스코, 호주 산불 재해지역 구호금 4억원 출연


포스코가 7일 포스코 호주법인 포스코 오스트레일리아(POSCO Australia)를 통해 호주 산불 구호금 4억원(A$500,000)을 호주 적십자사에 출연한다. 구호금은 포스코 호주법인 이사회 의결을 거쳐 호주 적십자사에 전달한다. 포스코는 2002년부터 ‘한호(韓ㆍ濠) 경제협력위원회’ 한국측 위원장社로서 양국의 민간교류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최정우 회장은 지난 2018년 취임 이후 한호경제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호주 New South Wales州에서 시작된 초대형 산불은 여름철 이상고온과 강풍으로 주 전역과 Victoria州, South Australia州 등 호주 동남부 지역에 확산되어 피해가 가중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