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쟁글, "암호화폐 시장 틀, API서비스 제공"
공도윤 기자
2020.01.07 16:10:49
파트너사에게 BI 제공, 원스톱 서비스 지원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7일 16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쟁글 공식 론칭 기자간담회 모습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암호화폐 공시플랫폼 ‘쟁글’이 신년사를 통해 “투자자 보호와 시장 건전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 출시에 매진하겠다”고 7일 밝혔다.


쟁글의 공동대표인 김준우, 박해민, 이현우 대표이사는 “올해는 B2B(기업대기업) 파트너사들에 암호화폐 시장 분석 틀(BI, Business Intelligence)과 API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으로 투자자 보호와 시장의 건전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 공시플랫폼 내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해 파트너사들에게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쟁글은 지난해 3월 암호화폐시장 공시 서비스 베타버전을 출시한 후, 10월 공식 론칭을 발표했다. 당시 118개 프로젝트가 공시 정보를 공개했고,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7곳과 글로벌 거래소 10곳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쟁글 측은 2019년말 기준 50곳의 암호화폐거래소와 220여곳의 프로젝트를 공식파트너로 맞이했다고 공개했다.


글로벌 거래소 대상 API서비스 제공을 목전에 두고 있는 쟁글은 “암호화폐거래소들이 API서비스를 도입하게 되면, 프로젝트의 마일스톤 이행 여부, 토큰 기록, 락업 물량 등 투자 지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며 “그동안 사용자들에게 매수·매도 트레이딩 툴만 보여주던 것에서 장기적 관점의 투자 지표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암호화폐 공시플랫폼 '쟁글' 공식 론칭 쟁글 '63개 항목 공시' 등급 매겨 공개 국내 코인분석 스타트, 정보 사각지대 없앤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