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8 09:50:03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8일 09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한국경제]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의 캐스팅보트를 쥔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7일 "한진칼 주식을 최근에도 샀고 앞으로 더 살 수도 있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이날 서울 역삼동 반도건설 본사에서 "고(故) 조양호 회장과의 친분을 고려해 투자 목적으로 한진칼 주식을 사 왔다"며 "주식이 저평가돼 있다고 판단하고 있어 필요하다면 더 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국내 최초 연매출 2조 찍었다 [주요 언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지난해 국내 백화점 가운데 처음으로 단일점포로 연매출 2조원을 넘었다. 지난 2010년 개점 10년만에 매출 1조원을 넘으며 '업계 최단기간 1조 점포'라는 타이틀을 얻은후 9년만에 다시 2조 클럽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이란 美 보복공격에 코스피·코스닥 급락 外 롤스로이스, 1년 만에 또 최대 판매량 경신 外 일감 줄어드는 대우조선, 4년만에 희망퇴직 外 CJ 이재현 회장 “1674억 세금 부당”…대법원 판단 받는다 外

현대차 "개인비행체 2028년 상용화" [주요 언론]


현대자동차가 미래 교통수단으로 주목받는 ‘개인비행체’(PAV)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차는 2023년까지 시제품을 완성하고 2028년 국내에서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국토교통부도 “현대차의 상용화 스케줄에 맞춰 기체 개발 인증과 운영을 위한 관제 등 인프라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새 감사인 '삼일' 낙점 [한국경제]


우리금융지주의 새로운 외부감사인(회계법인)으로 삼일회계법인이 낙점됐다. 우리금융지주가 자회사인 우리은행 등과 회계감사를 연결하기 위해 정부에 “감사인을 지정해달라”고 요청한 결과다. 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에 이어 우리금융지주까지 3개 금융그룹의 감사인이 모두 물갈이되면서, 장기간 고착화했던 금융권의 회계감사시장이 올해부터 대대적으로 재편될 전망이다.


에이스에쿼티, 캐나다 5G社 인수 추진 [매일경제]


에이스에쿼티파트너스가 글로벌 5G 광통신용 초소형정밀기계(MEMS) 시장 선도 제조사인 캐나다의 프리사이슬리 마이크로테크놀로지(Preciseley Microtechnologies)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배타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분 인수를 위한 총투자금액은 2000억원 정도로 에이스에쿼티파트너스는 국내 연관 기업과 투자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1분기 내에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美 듀폰, 한국에 포토레지스트 공장 짓는다 [머니투데이]


미국 듀폰사가 한국에 포토레지스트(감광액) 생산 라인을 건설한다. 일본이 수출을 규제한 반도체 핵심소재를 국내에서 직접 조달하는 게 가능해져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자립'에 한 발 다가서게 됐다.


옛 한화큐셀 회사채 투자자 '짭짤' [한국경제]


한화첨단소재와 한화큐셀코리아 회사채 투자자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한화첨단소재+한화큐셀코리아)가 합병해 한화솔루션이 출범하면서, 기존 회사채 신용등급이 한화솔루션과 동일한 수준으로 뛰어올랐기 때문이다. 발행 당시에는 A-였던 회사채 신용등급이 AA-로 세 단계나 높아지면서 쏠쏠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안철수 온다고 자사주 판 써니전자 임원들 [한국경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정계복귀를 발표한 뒤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되는 써니전자의 임원들이 보유한 자사주를 매도해 짭짤한 보너스를 챙겼다. 임원들이 매도에 나선 게 영향을 미치면서 7일 증시에서 써니전자는 대폭 하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