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기남 부회장 “반도체 시황 좋아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9 08:27:27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9일 08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기남 부회장 “올해 반도체 시황 좋아진다”[헤럴드경제]

삼성전자가 올해 반도체 시황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반도체 부문장)은 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0’ 현장에서 기자와 단독으로 만나 “올해 반도체 시황이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올해 반도체 시황 개선 전망에 대해 “사인은 그렇게 보인다”며 “다만 얼마나 어떻게 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증권가와 업계에서 반도체 업황 개선을 점친 적은 있었지만,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의 CEO가 이를 언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거래소, 코스닥 구주매출 제한…'유니콘' IPO 뿔 꺾나[머니투데이]

한국거래소가 코스닥 시장 IPO(기업공개)의 구주매출을 제한하는 지침을 마련해 IB(투자은행)에 전달했다. 구주매출은 최대주주 뿐 아니라 상장 전 단계의 투자자 지분을 현금화하는 것을 말한다. 투자자 보호를 위해 무분별한 구주매출을 막고 대주주의 책임 경영을 유도하겠다는 게 거래소의 복안이다. 


집값 뛴다던 '9억원 이하 아파트' 실거래가 절반 이상이 하락[뉴스1]

12·16 부동산대책의 대출 규제를 피해 집값이 오를 것으로 전망됐던 서울 9억원 이하 아파트의 실거래가가 새해 절반 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서울 집값을 견인하던 고가 아파트의 상승세가 둔화하면서 9억원 이하 아파트의 상승 동력도 주춤해진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아시아나 새 대표에 대한항공 출신 마원 유력[서울신문]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작업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회사가 어떤 모습으로 거듭날 것인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우선 현산이 새롭게 내세울 아시아나항공의 새로운 대표로 과거 진에어 대표이사를 지낸 마원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 교수가 유력하게 거론된다. 현산이 앞으로 3년간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의 고용을 승계하겠다는 내용도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철강업계 먹구름...포스코 4분기 영업익 1조 '빨간불'[뉴시스]

시황 부진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포스코 등 주요 철강사가 4분기 저조한 성적표를 받을 전망이다. 9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포스코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8846억원으로 1년 전(1조2715억원)보다 30.4% 줄어들 것으로 추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데이터 3법 통과, 신산업 발전 토대 마련 기대 外 이란 美 보복공격에 코스피·코스닥 급락 外 몸값 떨어진 D램, 바닥 찍은 삼성전자 삼성전자, 2분기 연속 7조원대 영업이익 유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