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특허청 업무에 카카오 AI 기술 활용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20.01.09 13:45:47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특허청과 AI 기술 협약 체결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 기술이 대한민국 특허 분야에 활용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는 10일 특허청과 인공지능 기술 업무 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을 특허청에 제공, 특허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특허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다국어 번역 처리 기술인 카카오 i 번역 엔진을 특허청에 제공한다. 특허청은 특허 심사 시 다양한 문서를 비교 분석하고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해야한다. 카카오 i 번역 엔진의 자연어처리 기술은 특정 키워드를 추출해 기존 특허 문서에서 유사한 문서를 찾는 비교분석 작업에 활용 가능하다. 해외 특허 문헌 분석 및 번역 과정에 인공지능을 활용함으로써 특허 심사 업무를 한층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비복스, 넥슨 '카트라이더' 음성채팅 제공 계약 체결


유니티 자회사인 비복스가 넥슨과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내 음성채팅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비복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 게임 내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관리, 운영 및 호스팅하게 된다. 비복스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도입되는 타이틀은 넥슨의 대표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다. 비복스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더욱 풍부한 소셜 및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이병욱 넥슨 글로벌사업본부장은 “비복스와 넥슨은 게임 내 커뮤니티 형성, 유저 간 협동 및 동료애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이를 위해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이라며, “비복스의 탁월한 기술력과 서비스는 더욱 차별화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하는 넥슨의 목표 달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 업데이트

관련기사 more
포스코, 설 앞두고 거래기업 대금 3천억 조기지급 外 헥슬란트vs.스트리미 "커스터디, 제도권 진입 시 진가 발휘할 것" 이란 美 보복공격에 코스피·코스닥 급락 外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팀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Warriors of the Sky)’ 테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0월 태국 게임쇼에서 처음 공개된 ‘워리어즈 오브 더 스카이’의 멤버 ‘워 타이거’, ‘블루 드래곤’, ‘섀도우 셸’, ‘썬 버드’ 4인이 새롭게 합류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 임무’ 리뉴얼도 진행했다. 기존의 콘텐츠들이 삭제되고 전달력과 몰입감을 높여 이용자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했으며 기존 스토리 임무와 달리 스테이지마다 정해진 영웅으로 이야기를 진행한다. 신규 시스템 ‘잠재력 각성’도 도입됐다. 지정된 특정 영웅들을 육성해 성장 조건을 만족시키면 영웅들의 잠재력 각성이 가능하다. 잠재력 각성 시 신규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정된 재료 및 재화를 소모하면 신규 스킬이 강화된다. 


◆ 효성티앤씨, 대구 섬유업계 대표들과 신년하례식


효성티앤씨가 지난 8일 대구 섬유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신년하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 이천규 효성티앤씨 나일론폴리에스터PU장을 비롯해 폴리에스터 원사 업체 51곳과 나일론 원사 업체 30곳, 스판덱스 원사 업체 15곳의 고객사가 참여했다. 올해는 트렌드 세미나를 열고 효성티앤씨 섬유마케팅팀과 패션디자인팀이 새로운 원단과 최신 유행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대부분 효성과 30년 이상 협업해온 고객사들"이라며 "고객의 목소리를 나침반으로 삼아야 한다는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의 신년사를 반영해 이번 고객초청행사를 공들여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 에어부산, 울란바토르·블라디보스토크·옌지 특가

에어부산이 울란바토르·블라디보스토크·옌지노선에 특가 운임을 적용해 판매한다. 에어부산은 10일부터 16일까지 ▲부산↔울란바토르 ▲부산↔블라디보스토크 ▲부산↔옌지 노선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특가 항공권은 1인 편도 총액 기준 ▲부산↔울란바토르 15만9900원 ▲부산↔블라디보스토크 13만9900원 ▲부산↔옌지 11만9900원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울란바토르, 옌지 노선의 탑승 기간은 14일부터 3월28일까지며,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은 14일부터 2월11일까지 탑승 가능하다.


◆ 한국타이어, 오스트리아 법인 설립해 유럽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비엔나 슈베하트(Vienna Schwechat)에 오스트리아와 스위스를 전담하는 법인을 설립해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한다. 새로운 법인 설립으로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시장에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한국타이어는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양 국가에서 시장 확대를 목표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미 독일, 영국, 프랑스, 헝가리, 스페인, 스웨덴,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등 유럽 전역에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새로운 법인 설립으로 유럽 시장에서 전략적 확장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6위를 차지하고 있다. 총매출의 85%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하고 있다. 전 세계 8개의 생산시설(한국,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헝가리), 5개의 R&D 센터(한국, 중국, 미국, 독일, 일본)를 통해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 기아차, ‘2020 호주오픈’ 볼키즈 한국대표 발대식 개최

기아차가 세계 4대 테니스 대회 중 하나인 '2020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볼키즈(Ball Kids)로 활약할 한국대표 20명이 발대식을 가진 뒤 호주 현지로 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볼키즈는 테니스 경기에서 테니스 볼의 원활한 공급과 처리를 비롯해 선수들의 경기 진행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유소년이다. 기아차는 호주오픈의 공식 후원사로서 17년째 매년 국내 선발대회를 통해 20명의 볼키즈를 선발해 호주오픈에 파견해왔다. 기아차는 지난해 7월부터 지원자를 모집해 2165여명에 달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영어능력평가와 실기·체력평가 등 2차에 걸쳐 심사했다. 이후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20명의 볼키즈 한국대표들을 대상으로 볼키즈 교육·실전 연습을 실시했다. 볼키즈 한국대표단은 멜버른에서 테니스 경기 운영과 볼키즈 역할에 대한 집중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이후 360여명의 해외 볼키즈들과 함께 호주오픈 예선·본선 경기의 운영을 지원하는 공식 활동을 비롯해 멜버른과 시드니 등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총 19일간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 에어서울,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사이다 특가’ 실시

에어서울이 14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특가 중 가장 큰 규모의 정기 세일 ‘사이다 특가’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파격 할인가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사이다 특가’는 연간 4회만 실시하는 정기 이벤트다. 이번에는 나트랑, 다낭, 보라카이, 코타키나발루, 괌 등 10개 노선이 대상이다.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다카마쓰 3만4900원 ▲오사카 4만3900원 ▲홍콩 4만5900원 ▲동경(나리타) 5만4900원 ▲다낭 5만6900원 ▲코타키나발루 5만7900원 ▲보라카이 6만9900원 ▲괌 7만5900원 ▲씨엠립 11만3900원부터다. 탑승 기간은 2월1일부터 10월24일까지다. 사이다 특가 이벤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며, 15일 오전 10시에 1000석, 16일 오전 10시에 1000석의 특가 좌석이 추가로 열리기 때문에 첫 날 항공권 구매에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 한정 이벤트로, 구매 전 회원가입이 필수다. 선착순 판매 좌석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 티웨이항공, 소방청 표창 수상

티웨이항공이 소방청으로부터 소방가족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티웨이항공이 각종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가족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5월 소방청과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가족의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안전 교육 실시 등 협력을 지속 이어오고 있다. 소방관들을 위한 문화 클래스 개최, 공동 봉사활동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운영해오고 있다. 


◆ 이스타항공, 설 연휴기간 김포-부산 노선 추가 할인

이스타항공이 설 연휴기간 김포-부산 노선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설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김포-부산 노선을 총 24편(4536석) 신설해 운항 예정이다. 일부 잔여석에 대해 9일부터 16일까지 김포-부산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증편기념 특별 할인을 적용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김포-부산 노선 예매 시 할인 코드(GMPPUS)를 넣으면 특가운임을 제외한 항공 운임에서 10%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 혜택 적용이 가능한 항공편은 24일 부산에서 김포로 올라오는 항공편을 비롯해 25일 김포-부산 노선 등 27일까지 15편이 대상이다. 오후 시간대 출발 편으로 연휴 일정에 맞춰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 티시스, ‘사랑 잇는 전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태광그룹 인프라·레저 계열사인 티시스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장’ 수기 공모전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총 5명이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수기 공모전에 당선된 임직원들은 지난해 7월부터 활동하는 나눔천사 봉사단들이다. 회사는 지난해 7월부터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어 진행하고 있는 ‘사랑 잇는 전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혼자 계신 어르신의 안전과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이다. 봉사자와 어르신이 1대1로 매칭돼 주 2회 이상 안부전화를 드리는 활동이다. 회사는 사내공모를 통해 60명의 나눔천사 봉사단을 선발했다. 나눔천사 봉사단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말까지 독거노인 어르신 1명당 2~3회씩 총 2100여건의 안부전화를 실시했다. 이밖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홀몸 어르신과 무의탁 어르신, 노숙자 분들을 대상으로 밥퍼 봉사활동, 수원시 팔달구에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