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엔지니어링, 알제리 4.3조 정유 플랜트 수주
김진후 기자
2020.01.09 10:44:53
스페인 TR과 공동 계약…삼성 계약분 약 1조9000억원 규모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알제리에서 대형 정유 플랜트를 공동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8일 오후(현지시간) 알제리 최대 국영석유회사 소나트랙(Sonatrach)과 약 4조3000억원 규모의 하시 메사우드(Hassi Messaoud) 정유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프로젝트를 스페인 테크니카스 레우니다스(TR)와 공동으로 수주했고 총 계약금액 중 삼성 계약분은 약 1조9000억원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이 4조3000억원 규모의 정유 플랜트 공사를 공동으로 수주했다. 출처=삼성엔지니어링.

알제리 수도 알제에 위치한 소나트랙 본사에서 진행된 계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최성안 사장 ▲소나트랙 카멜 에딘 치키(Kamel Eddine Chikhi) 사장 ▲테크니카스 레우니다스 후안 야도(Juan Llado) 사장 등 각 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하시 메사우드 정유 플랜트는 알제리 수도 알제에서 남동쪽으로 600km 떨어진 하시 메사우드 지역에 건설될 계획이다. 일 정제량은 약 11만배럴이다. 삼성은 EPC(설계, 구매, 시공) 전과정을 일괄턴키(Lump-sum Turn-Key)방식으로 52개월간 수행 예정이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알제리 최대 국영석유기업인 소나트랙과의 파트너십을 확실히 다졌다고 평가했다. 소나트랙은 정유·가스 등 에너지뿐만 아니라 석유화학 분야에도 대규모 투자를 계획 중으로 향후 연계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 EPC사 TR과의 협업을 통해 초대형 프로젝트의 위험을 분산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UAE·사우디·바레인·쿠웨이트·알제리 등 상품과 지역에 대한 확실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수행과 수익성 확보를 예상한다”며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으로 발주처와의 롱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앞으로 연계 수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