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루니버스·비트베리 ‘독립서비스 유지하며 시너지 모색’
김가영 기자
2020.01.15 15:01:23
BaaS, 간편 지갑서비스 결합 등 다양한 협력 방안 검토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4일 11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두나무의 자회사 람다256과 루트원소프트가 인수합병을 진행 중이다. 두 업체 모두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하고 있지만 다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어떠한 방식으로 사업을 협력할지에 눈길이 쏠린다.

람다256은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 중 하나인 ‘루니버스’ 개발사다. 루니버스를 이용하면 블록체인 개발 인력이 없는 일반 기업도 쉽고 빠르게 자사 서비스나 사내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다. 종근당, 야놀자, 달콤소프트를 포함한 약 50개 기업이 루니버스 사용 계약을 맺은 것으로 파악된다.


루트원소프트는 2018년부터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루니버스를 포함한 6개의 메인넷과 130여개의 코인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13만명 이상이다. 개인용 지갑 외에도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비트베리 비즈니스’, 장외거래(OTC)플랫폼인 ‘비트베리 안전거래’ 등 여러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갑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는 웬만한 서비스 개발은 완료된 상태다.


인수합병 이후에도 두 업체는 각자의 서비스를 유지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인수합병 이후 루니버스가 고객사에게 현재 제공하는 지갑서비스 개발 툴 뿐만 아니라, 더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비트베리 지갑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존에도 루니버스는 지갑 서비스에 공을 들였다. 월렛 브릿지, 어카운트 브릿지, 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지갑 옵션을 고객사에게 제공하고 원하는 지갑 서버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유틸리티 토큰을 이용하는 댑에서는 지갑이 반드시 탑재되어야하기 때문이다.


또, 루니버스의 댑(Dapp)파트너사가 발행한 코인을 보관 위한 커스터디 서비스 활용 등 기존 비트베리 서비스에 바스가 결합된 사업 모델은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루트원-람다256 합병도 '백지화' 130개 코인 대이동…이용자 혼란 야기

람다256과 루트원소프트 관계자는 “루니버스에 비트베리의 지갑서비스가 결합되는 형태로 사업을 협력하게 될 것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두 업체 모두 두나무의 자회사이며 사무실도 함께 쓰다보니, 인수합병이나 사업협력에 대해서는 이전부터 자주 논의를 했다”고 전했다. 비트베리는 지난해 10월부터 루니버스 기반 암호화폐의 간편스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트베리에 보관 중인 ERC20 기반 토큰이 비트베리 간편스왑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루니버스 기반의 토큰으로 스왑되는 형식이다.


한편, 두 기업은 현재 인수합병을 위한 실무절차를 진행 중이며, 내달 안으로 입수합병 절차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