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PH파마, 희귀질환치료제 유럽 2상 승인
최원석 기자
2020.01.13 10:11:31
'PHP-303',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으로 적응증 확대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피에이치파마는 최근 영국 및 아일랜드 허가당국으로부터 'PHP-303'의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AATD, Alpha-1 Antitrypsin Deficiency) 치료 적응증에 대한 임상 2상 시험계획서(IND)를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은 알파-1 항트립신이라고 불리는 항단백질분해효소의 결핍으로 나타나는 희귀 유전 질환으로 폐 조직 손상으로 폐기종이 발생하거나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악화 등이 발생한다. 주로 유럽 또는 북미인에게서 발생하며, 전세계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5년까지 18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에이치파마는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 환자 지원 재단인 미국의 ‘알파-1 파운데이션’으로부터 외국 기업 최초로 지원 과제로 선정돼 신약 개발 비용을 지원받았고, 환자 모집 등 재단의 지원 아래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치료제 출시 이후 약품 사용에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에이치파마가 2017년 독일 바이엘(Bayer)사로부터 도입한 PHP-303은 선택적이며 강력한 경구용 호중구 엘라스타아제 억제제로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외에 알파-1 항트립신 결핍증으로 적응증을 확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PH파마, 'ADC 항암제용 신규 약물' 성과 공개 美정부, PH파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지원 PH파마, 상장 주관사 교체…대신증권 낙점 PH파마, 美바이오텍에 ADC항암제 기술수출

김재식 피에이치파마 대표는 “PHP-303은 유럽에서 진행된 다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충분한 안전성과 내약성을 가진 것으로 확인했다”며 “유럽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후 기술 이전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에이치파마는 지난 12월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고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을 공동 주간사로 선정해 상장을 준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