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설 연휴 전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 外

◆ 현대차그룹, 설 연휴 전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


[팍스넷뉴스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그룹은 설을 앞두고 협력사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납품대금 1조73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현대차그룹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현대위아 등 6개 회사에 부품·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30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3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납품대급을 조기 지급함으로써 협력사들이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K텔링크, iOS용 '모바일팩스i' 앱 론칭


SK텔링크가 모바일팩스 서비스 론칭 5년 만에 AOS에 이어 iOS 버전을 내놨다. SK텔링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팩스i'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고 가입 시 부여 받은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 앱이다.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팩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앱스토어를 통해 'SK텔링크 모바일팩스i'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문서 첨부 기능을 통해 필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손쉽게 팩스로 내보낼 수 있다. 특히 해외 팩스 사용량이 많은 상위 10개국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해외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


◆ S-OIL, 임직원 청계산 신년 산행


에쓰오일(S-OIL)이 서울 청계산 임직원 신년산행 행사를 갖고 힘찬 새해 각오를 다졌다.  알 카타니 S-OIL 대표는 임원과 부장급 이상 직원, 올해 신입사원 등 200여명과 함께 지난 11일 청계산 이수봉에 올라 새해 덕담을 나누고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알 카타니 대표는 "창의적인 사고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며 "틀을 깨는 사고와 행동, 협력으로 업무에 임해 내재된 역량을 최대한 끌어내고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SM그룹 계열사, 구미시에 떡국용 떡 기탁


티케이케미칼은 지난 10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개최된 '희망2020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품 기탁식'에 참여해 '사랑의 떡국용 떡'을 구미시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티케이케미칼과 구미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SM그룹 계열사인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자동차사업부문, 벡셀이 함께 참여했다. SM그룹은 구미시에서 추천하는 저소득 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에 4000인분(약 800만원)의 떡국용 떡을 지원했다.


◆ SKT, 우리집 안전 지키는 ‘캡스홈 도어가드’ 출시


SK텔레콤이 13일부터 ADT캡스가 출시한 홈보안 서비스 ‘캡스홈 도어가드’를 전국 대리점에서 선보인다. 캡스홈 도어가드는 아파트, 연립, 빌라, 다세대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개념 홈보안상품이다. 현관문 앞에 풀HD(Full HD) 카메라와 움직임 감지 센서, 출입 감지 센서, SOS 비상버튼을 포함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했다. 경비 중 출입자 발생 등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최단 거리에 있는 ADT캡스 보안요원이 출동하며, 직접 SOS 비상버튼이나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긴급 출동을 요청할 수도 있다. 캡스홈 도어가드는 월정액 1만8750원이다. SK텔레콤 이동통신 서비스와 T&캡스로 결합하면 월정액 1만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 다음웹툰, 리마스터링 버전 ‘해치지않아’ 9년만에 재연재


다음웹툰이 9년 만에 웹툰 ‘해치지않아’를 리마스터링해 재연재한다. 영화 ‘해치지않아’의 개봉을 앞두고 원작 웹툰을 전 회차 재편집한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연재하는 것이다. ‘해치지않아’는 폐업 위기의 동물원을 살리기 위해 동물 탈을 쓰고 모형으로 연기하는 사람들의 기상천외한 ‘동물 없는 동물원’ 이야기를 그린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웹툰에 이어 영화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던 훈 작가의 후속작이기도 하다. 웹툰 ‘해치지않아’는 매주 수, 토요일에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 현대기아차, 설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기아차가 설 연휴를 맞아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설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8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799개 오토큐에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설 귀성길 차량 운행에 앞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을 점검해 장거리, 장시간 운행에 따른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 타타대우상용차, 신차 고객 대상 ‘로얄 클린 프로그램’ 실시


타타대우상용차가 새해를 맞아 신차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얄 클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타타대우상용차의 중형·대형 전 차종을 신차로 구매한 고객은 주기적 점검이 필요한 5개 항목에 대해 정해진 횟수 이내에서 무상 정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프로그램 품목은 엔진오일·필터, 에어크리너 필터 교체 각 3회, 연료 필터 교체와 DPF 클리닝 각 1회로 구성된다.


◆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 ‘24시 두바이 2020’ GT4 클래스 우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지난 11일 마무리된 ‘2020 24시 시리즈’ 개막전, ‘24시 두바이 2020’의 ‘GT4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팀 최초로 '24시 시리즈'에 참가한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총 12대 차량 중 1위를 기록했다. 24시 시리즈는 포르쉐 991, 람보르기니 우라칸, 메르세데스-벤츠 AMG, 아우디 R8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차량들이 참가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고난도의 코스를 주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내구 레이스이다. 한편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공식 후원사인 한국타이어가 지난 2015년부터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를 참가선수들에게 독점 공급하고 있다.


◆ 티웨이항공, NH농협·삼성카드 결제시 할인쿠폰 제공


티웨이항공이 새해를 맞아 NH농협카드, 삼성카드와 함께 2만원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 대상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NH농협카드·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이다. NH농협카드 이용 고객은 항공권이나 수하물 등 부가서비스 관계없이 15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25만원 이상 결제시 2만원 즉시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이용 고객은 30만원 이상 항공권 결제시 2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발급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 한화그룹,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 수상자 해외탐방 진행


한화그룹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수상한 미래의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해외탐방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탐방에 참가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마무리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9’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이들은 독일 한화큐셀 R&D 연구소와 포츠담 천체 물리학 연구소, 네덜란드 해양연구소 등 선진 연구기관들을 견학했다. 한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9년간 누적 참가자수 1만명을 훌쩍 넘어선 국내 최고의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이다.


◆ YG PLUS, 브라바도와 블랙핑크 굿즈 제작


YG PLUS는 '브라바도'와 블랙핑크 굿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라바도는 유니버셜 뮤직 산하 머천다이즈 브랜드로 음악과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블랙핑크 티셔츠 등 패션아이템과 인형, 피규어, VIP패키지 등 완구류를 제작할 계획으로 포트나이트 게임 완구로 잘 알려진 글로벌 완구기업 재즈웨어(Jazwares)도 함께 참여한다. 블랙핑크 굿즈는 올 해 상반기에 미국, 유럽, 남미, 호주 지역에 런칭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