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넷마블, 이승원 부사장 신임 대표 내정
김경렬 기자
2020.01.13 16:56:42
2월 중 이사회 개최…각자 대표 체제 전환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3일 16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넷마블은 이승원 부사장(사진)을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은 2월 중 이사회를 개최해 이 내정자를 대표로 최종 선임하고 권영식-이승원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승원 내정자는 경영전략 및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고, 기존 권영식 대표는 게임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넷마블 측은 “(권영식-이승원)각자 대표 체제 전환은 ‘강(强)한 넷마블’ 실행의 일환”이라며 “이를 통해 회사의 본질인 게임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승원 내정자는 1971년생으로 서울대 신문학과(현 언론정보학과),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2005년에서 2006년 야후 한국 마케팅 이사를 거쳐 2007년부터 CJ 인터넷 마케팅&세일즈 본부장, 해외사업 본부장, CJ E&M(게임부문) 글로벌전략실 상무를 역임했다. 2014년부터는 넷마블 글로벌 담당 부사장에 임명돼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