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성인 VC협회장 "2020년 벤처강국 도약 원년"
정강훈 기자
2020.01.14 14:22:05
"벤처투자촉진법·벤처기업법 통과…유니콘기업 성장 지원"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4일 14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벤처업계가 벤처투자촉진법, 벤처기업법의 시행을 맞아 벤처강국 도약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코스닥협회 등 5개 단체는 1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0 벤처업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벤처업계를 구성하고 있는 관련 단체들은 매년 새해를 맞아 신년인사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벤처투자촉진법 및 벤처기업법 등 벤처생태계의 새 지평을 열게 될 주요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행사의 의미가 더 커지게 됐다.



올해 행사의 대표 주관기관을 맡은 벤처캐피탈협회의 정성인 회장은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중소벤처업계가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으로 성장해, 벤처투자액은 4조원을 돌파하고 5개의 유니콘 기업이 탄생한 해였다"고 지난해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정성인 VC협회 회장 "시장친화적 투자환경 조성" 벤처캐피탈협회, 국토교통 분야 중기·벤처 육성 지원 한국여성벤처협회, 2020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금융위원회의 엉뚱한 답변과 책임 회피

이어 "올해 경자년에는 시장친화적인 벤처투자 환경에서 스타트업 및 혁신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대한민국이 벤처강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벤처업계 구성원이 함께 소통하고 열심히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종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벤처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주요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