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인베스트먼트 2호 자산 '통합 조선사' 外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4일 11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DB인베스트먼트 2호 자산 '통합 조선사' [헤럴드경제]

KDB산업은행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가 올 상반기 2호 자산을 이관 받는다. 산은이 관리하는 조선사들을 이관 받아 통합 조선 지주사 설립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 1인 가구에 불리한 청약제도 개선안 검토 [조선비즈]

정부가 1인 가구에게 절대적으로 불리하게 설계된 현행 청약 가점제에 대한 개선을 검토하고 있다. 1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가 이달 중 첫 회의를 여는 1인 가구 정책TF에서는 1인 가구가 불리한 조건에 처하지 않을 수 있는 청약 가점제 개선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 조직 대수술…특수강 사업도 판다 [아이뉴스24]

취임 2년 차를 맞은 안동일 현대제철 사장이 결국 조직 대수술의 칼을 빼들었다. 현대제철이 강관에 이어 특수강 사업도 매각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적자를 내는 특수강을 특수강 가공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현대종합특수강으로 넘기는 안이 유력하다.


'부실시공' 전남 칠산대교 공사 관계자들 1·2심 모두 유죄 [연합뉴스]

부실시공으로 공사 도중 다리 상판이 무너진 사고가 난 영광 칠산대교 공사 관계자들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코넥스 대어 ‘지놈앤컴퍼니’ ··· 기평 후 하반기 이전상장 [서울경제 시그널]

코넥스 시총 3위 기업 지놈앤컴퍼니가 이전상장 일정에 돌입한다. 상반기 중 기술평가를 통과한 뒤 하반기 공모를 마쳐 코스닥에 입성한다는 목표다.


현대건설, 연초 카타르·싱가포르서 1조5천억원 수주 [주요언론]

현대건설이 연초 중동 카타르와 싱가포르 지역에서 총 1조5천억원 규모의 오피스 공사를 잇달아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카타르 루사일 부동산개발회사가 발주한 6천93억원 규모의 루사일 플라자 타워 플롯(PLOT·구획)3 공사를 단독 수주하고, 낙찰통지서(LOA)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軍권력 상징' 기무사령관 초호화 공관 55억원에 매물로 [아시아경제]

서울 종로구 청운동 옛 국군기무사령관(현 군사안보지원사령관)의 '초호화 공관'이 공매로 나왔다. 매각 예정가격이 55억여원에 이르는 고급주택으로, 군이 이 건물을 공관용으로 사들인지 38년만에 다시 매물로 시장에 나온 것이다.


'금뱃지' 에 꽂힌 연기금·공제회 이사장들 [파이낸셜뉴스]

자본시장 큰 손으로 불리는 연기금과 공제회의 이사장이 총선에 잇달아 출마해 눈길을 모은다.


두산인프라코어, 인천 공장서 불…근로자 59명 대피 [주요언론]

두산인프라코어 인천시 동구 화수동 공장에서 14일 오전 8시 7분께 불이 나 1시간 6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공장에 있던 근로자 59명이 스스로 대피했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구글도 '1조달러 클럽' 들어간다… 美 역대 4호 [머니투데이]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꿈의 시가총액으로 불리는 '1조달러 클럽' 가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알파벳은 이날 주가가 0.77% 오르면서 시가총액 9934억달러를 기록, 1조달러 달성까지 시총 단 70억달러만을 남겨둔 상황이다.


포스코, 15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서울경제 시그널]

포스코가 15억 달러(한화 약 1조7,282억원) 규모의 외화채 발행에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