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스마트팩토리' 구축 박차 外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4일 13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포스코 '스마트팩토리' 구축 박차


[팍스넷뉴스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올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그 동안 부서별, 단위 공정 중심으로 스마트 과제와 업무를 수행한 것에서 벗어나 올해부터는 제철소 전체 공정을 통합하고 관통하는 과제로 확대해 원가절감과 철강제품 경쟁력 향상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올해 30여건의 공정관통형 과제완료 목표를 두고 현장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은 “포항제철소는 상생형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과 기술력을 공유해 제조업 생태계의 경쟁력을 전반적으로 높이고 있다”며 “산업 경쟁력의 핵심인 스마트팩토리를 지속 발전시켜 철강산업 부진에도 끄떡없는 제철소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 이공계 대학생 장학금 전달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13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전국 9개의 대학 이공계 장학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송원문화재단은 올해 선발한 장학생 15명과 지난해 선발했던 학생 13명 등 총 28명에게 1억7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송원문화재단은 제조업의 뿌리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고자 2004년부터 17년째 이공계 장학금 사업을 하고 있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국제강 취업 희망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 조이시티, 신작 ‘블레스 모바일’ 티저 사이트 오픈


조이시티는 자회사 씽크펀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블레스 모바일'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자는 티저 사이트를 통해 블레스 모바일의 첫 번째 공식 티저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최초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는 게임의 대표 종족인 ‘하비히츠’와 ‘판테라’의 모습이 언리얼 엔진4 기반의 그래픽으로 담겨있다. 조이시티는 이번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신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 블랭크코퍼레이션, 허지웅과 유튜브 고민상담소 콘텐츠 제작


블랭크코퍼레이션이은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과 함께 유튜브 예능 콘텐츠 ‘허지웅답기’를 제작한다. 2월초 공개예정인 ‘허지웅답기’는 작가이자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허지웅이 출연해 직접 음성 사서함에 모인 사연을 리뷰하고 독자들과 소통하는 리얼리티 유튜브 콘텐츠다. 고민상담부터 궁금증 해소, 응원 요청, 청소 팁 공유까지 소재에 제약 없이 다양한 고객들의 메시지를 허지웅만의 경험과 노하우로 풀어간다. ‘허지웅답기’를 통해 허지웅과 소통하고 싶은 이들은 직접 사연을 응모할 수 있다. 음성 사서함에 전화를 걸어 허지웅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부탁, 질문 등의 상담 내용을 자유롭게 남기면 된다.


◆ 현대오일, 울산현대축구단 Vs. 호치민시티FC 경기 후원


현대오일뱅크와 현대·베트남조선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울산현대축구단, 호치민시티FC간 친선경기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10월 베트남 석유제품 물류기지를 구축하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다. 이번 친선경기 후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현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TV중계로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물을 설치하고 경기장 한 편에 홍보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500여명의 사업관계자를 초청해 단체 관람행사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