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본전자, RPG '신서유기' 사전예약 돌입
권일운 기자
2020.01.15 08:40:19
'혼겜족' 겨냥…서유기 기반 세계관 등장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삼본전자에서 퍼블리싱(유통)하는 게임 '신서유기'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삼본전자는 신서유기의 안드로이드 사전예약에 이어 조만간 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도 사전예약에 나설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사전예약 참여자는 이벤트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과 구글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서유기는 서유기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동료 수집형 RPG(롤 플레잉 게임)다. 서유기 기반의 세계관과 주인공이 등장하며 다양한 동료와 함께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기능도 구현한다. 동료와 함께 전투를 진행하다보면 가끔씩 동료들의 애정담긴 응원 메시지를 볼 수도 있어서 함께 사냥을 한다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서유기는 평화로운 장안성을 위협하는 요괴들을 무찌르기 위해 수호자들이 동료를 모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동료들은 여러 종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앞서 사용자가 싸웠던 적이 동료가 되는 경우도 있다. 동료들은 공격형과 방어형, 보조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근접 전투, 원거리 전투에 최적화해 파티를 꾸릴 수도 있다. 


삼본전자 관계자는 "신서유기는 혼자 게임을 즐기는 이른바 '혼겜족'도 손쉽게 즐길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며 "특히 동료들과 함께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하루 종일 휴대기기를 보기 어려운 사용자들에게도 높은 접근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본전자, 이정재 '야신 : 신을 삼킨 자' 홍보모델 발탁 삼본전자, 게임 '야신 : 신을 삼킨 자' 퍼블리싱 삼본전자,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 삼본전자, 다각화로 순익 증가 기대감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