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라임펀드 환매 중단…이번엔 5000억 될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15 08:40:43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5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임펀드 환매 중단…이번엔 5000억 될듯 [주요언론]


1조5000억원대의 고객 투자금을 돌려주지 못해 부실·불법 투자 의혹을 받고 있는 라임자산운용이 문제가 됐던 펀드가 아닌 멀쩡한 펀드의 돈을 빼내 환매 중단된 펀드에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최대 1조5000억원으로 예상됐던 피해 금액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추가로 환매 중단될 펀드 금액이 5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감원, 라임자산운용 추가 검사 나설 듯…은행들도 병행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대규모 펀드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한 라임자산운용에 대해 추가 검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검사와 별개로 불완전판매 의혹 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라임자산운용 펀드를 판매한 은행들에 대한 검사도 사실상 정해진 수순이다.

관련기사 more

대신證 3세 양홍석, 미 사모펀드에 맞서 지분 늘린다 [뉴시스]


대신증권 창업주 3세인 양홍석 사장이 최근 들어 지분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계 펀드 SC펀더멘털로부터 주주환원 정책을 요구 받는 등 낮은 지분율이 문제라는 인식이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신증권은 그간 최대주주 지분율이 낮아 주주행동주의의 타깃이 돼 왔다.


현대車, 1500억에 英 어라이벌 인수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영국 스마트 전기자동차 제조회사 어라이벌을 인수한다. 현대차가 해외에서 자동차업체를 사들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어라이벌은 전기차에 쓰이는 전기 배터리, 모터와 함께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육성벤처 에임트, 코스닥 상장 도전 [한국경제]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인 에임트가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유통업계의 주요 화두인 콜드체인(저온 유통)과 관련된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으로 꼽힌다. 최근 미래에셋대우를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로 선정했다. 


카카오의 증권사 인수 심사 놓고 금융위-금감원 '힘겨루기' [한국경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카카오의 바로투자증권 인수 심사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다. 대주주 적격성 판단 책임을 서로 떠넘기고 있다.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범수 카카오 의장에 대한 법원의 1·2심 무죄 판결로 법적 위험이 사실상 사라졌지만 금융감독당국이 몸을 사리면서 혁신금융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