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암호화폐 담는 '비둘기지갑', 신원확인 솔루션 장착
김가영 기자
2020.01.15 10:43:53
아르고스와 계약 체결...2월 적용 완료키로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스타트업 차일들리가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지갑서비스 ‘비둘기지갑’에 자금세탁방지(AML) 및 고객신원확인(KYC)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차이들리는 이를 위해 암호화폐 KYC/AML 서비스 전문기업 아르고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달 사전테스트 기간을 거쳐 비둘기지갑에 관련 솔루션을 적용키로 했다.


사용자 중 95%이상이 해외 거주자인 비둘기지갑은 아르고스가 제공하는 솔루션 도입과 함께 전세계 AML 규정을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정책권고와 함께 이에 대한 이행 근거를 담은 특금법 개정안 통과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는 입장이다.


비둘기지갑은 지난해부터 해외 금융범죄리스크 및 자금세탁방지 금융전문가 영입 및 해외법인 설립 추진 등 본격적인 해외사업 전개를 위해 주요 핵심 지역별 규제환경 대응을 준비해오고 있다.


김은태 차일들리 대표는 “이번 KYC/AML 솔루션 도입을 시작으로 안전하고 적법한 크립토 금융서비스 환경제공을 위해 필요한 관련 기술과 정책 도입을 적극 고민하고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둘기 지갑, 정보보호 ISMS 인증 획득 아르고스, 스타트업 맞춤형 KYC·AML 솔루션 제공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