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코리안리, 상해지점 개설..중국사업 본격화
양도웅 기자
2020.01.15 16:48:02
연내 콜롬비아 주재사무소 설치 추진...해외진출 확대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5일 16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코리안리재보험(코리안리)가 중국 상해지점 개설을 계기로 중국내 영업을 본격화한다. 코리안리는 지난달 30일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상해지점 본인가 획득을 통보받고 지점 설립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상해지점은 코리안리의 두 번째 중국 내 영업 거점이다. 코리안리는 1997년 10월, 현지 시장조사와 본사 업무지원 등을 책임지는 북경사무소를 설립했다. 상해지점은 중국 내 영업활동을 실질적으로 책임질 예정이다. 


중국은 전세계 2위, 아시아 1위의 보험시장이다. 코리안리는 그동안 상해지점 설립을 통한 중국 진출 확대를 도모해왔다. 중국의 금융허브라 불리는 상해는 하노버 리(Hannover re), RGA(Reinsurance Group of America) 등 글로벌 재보험사와 다수의 원보험사들이 영업거점을 두고 있다.  


이번 상해지점 설립으로 코리안리는 중국 시장 내 우량 물건 수재를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원종규 사장은 "상해지점 설립은 거대한 중국 시장에서 코리안리의 영업기반을 만드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관련기사 more
코리안리, 해외거점 전략 '가속도' 재보험 경쟁 촉발에도 코리안리 '영향 無' 재보험 진입장벽 완화로 경쟁 촉진 유도 코리안리, 11년만의 자사주 취득..'경영권 강화'

상해지점을 포함해 코리안리의 해외거점은 현재 총 11개다. 코리안리는 설립 6년 만인 1969년 일본 동경 주재사무소 개설을 시작으로 지난달 설립한 상해지점까지 약 50년간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중동 등 세계 각지에 지점 4개, 현지법인 3개, 주재사무소 4개를 설치했다. 코리안리는 연내 콜롬비아 보고타에도 주재사무소를 추가 설립 계획이다. 


코리안리의 중국 포함 외국수재 수입보험료는 늘고 있다. 지난해 3분기 외국수재 수입보험료는 1조 4116억원으로 1년전에 비해 6.1%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