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9억 넘는 주택 구입 땐 2주내 전세대출 회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16 18:28:35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6일 1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세 살던 무주택자, 9억 넘는 주택 구입 땐 2주내 전세대출 회수"[주요 언론]

오는 20일부터 시세 9억원이 넘는 '고가주택'을 가진 사람은 어디서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된다. 무주택자도 전세대출을 받은 이후 고가주택을 사면 전세대출을 즉시 회수당한다. 전세대출을 지렛대 삼아 비싼 집을 사는 ‘갭 투자’를 막기 위해 규제가 강화되기 때문이다.

저축은행 대표 만난 은성수 "여전히 고금리, 10% 전후 대출 해달라" [주요 언론]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6일 저축은행 최고경영자(CEO)들과 취임 후 첫 만남을 가졌다. 은 위원장은 저축은행 대표들에게 현재보다 신용대출금리를 더 낮춰 10% 전후의 금리 단층 구간을 메워줄 것을 강조했다. 또 지역서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 강화를 요청했다.


신한은행, 라임에 법적대응 검토…“신탁계약 위반”[주요 언론]

신한은행이 라임자산운용에 대해 알리지 않고 자의로 자산을 운용한 점에 대해 법적 대응에 들어가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6일 신한은행 설명을 종합하면, 은행은 최근 라임자산운용이 환매 연기 가능성을 통보한 ‘크레딧 인슈어드(Credit Insured) 무역금융펀드’와 관련해 라임 쪽이 신탁계약을 위반했다고 보고 복수의 법무법인에 의뢰해 의견을 검토하고 있다.


당정 `3주택 이상` 종부세율 더 올린다 [주요 언론]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지난 15일 '주택거래허가제'를 주장한 데 이어 16일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다주택 보유자에 대해 종부세 누진과세를 추진하겠다는 발언이 나왔다. 부동산업계에선 현 정부가 4월 총선용으로 조율되지 않은 부동산 대책을 경쟁적으로 내놓으면서 시장에 불확실성을 키워 결국 국민에게 피해가 갈 것을 염려하고 있다.


막오른 DLF 제재심…우리·하나 경영진 운명 가른다[주요 언론]

불완전판매로 대규모 원금 손실을 일으킨 주요국 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해 우리은행·KEB하나은행의 징계 수위를 결정할 금융감독원 제재심의위원회가 16일 열렸다. 특히 각 은행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징계 수위에 따라 연임 등 지배구조가 달라질 수 있어 은행 측과 금감원 검사국 사이에 치열한 공방이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디지털혁신 민관 역량 결집…3대 범정부 TF 운영[주요 언론]

정부가 문재인 정부 임기 후반기의 중점 추진과제로 범정부 협업을 통한 경제·사회 전반의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데이터 경제 TF ▲디지털 정부혁신 TF ▲디지털 미디어 산업 TF 등 3대 범정부 TF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