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더이앤엠, 베트남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 진출
김세연 기자
2020.01.17 09:05:40
베트남 MCN ‘YEAH1 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 동남아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김대권(사진 가운데) 더이앤엠 사장이 16일 베트남 현지에서 다우 푹지(TRI DAO PHUC) YEAH1 그룹 대표이사(왼쪽), 응엔 앙 누엉동(TONG NGUYEN ANH NHUONG) YEAH1 그룹 회장(오른쪽)과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종합 온라인 플랫폼 기업 더이앤엠(THE E&M)이 베트남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


더이앤앰은 베트남 MCN(Multi Channel Network) 기업 YEAH1 그룹(이하 YEAH1)과 합작법인(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더이앤엠은 합작법인을 통해 올해 1분기 내에 베트남 현지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오픈하고 YEAH1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라이브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2006년에 설립된 베트남 미디어 그룹 YEAH1은 3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3위, 아시아 1위 규모의 MCN기업이다. YEAH1에서 개설해 서비스 중인 유튜브 채널만 100여개 이르고 유튜브 월별 평균 조회수는 2억뷰에 달한다. 유투브 구독자는 1억8000만명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고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구글 GCPP(구글 공식인증 퍼블리싱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YEAH1은 호치민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첫번째 미디어회사로 최근 태국 내 1위 MCN기업인  Thoughtful Media Group(TMG)을 인수해 동남아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더이앤엠은 베트남 합작법인을 교두보로 삼아 고성장 중인 동남아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더이앤엠 관계자는 “더이앤엠이 보유 중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구축 기술력 및 운영 노하우와 아시아 최다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YEAH1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활용해 베트남 라이브 방송 콘텐츠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며 “YEAH1의 라이브 콘텐츠가 베트남 뿐 아니라 태국 등 다른 동남아 국가에서도 인기가 많은 만큼 YEAH1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남아 라이브 방송 콘텐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이앤엠의 주력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팝콘TV와 셀럽TV에서 서비스중인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도 YEAH1과 콜라보를 통해 동남아 등의 해외시장에 진출시켜 수익채널을 다각화 시킬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