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리버리, JP모건서 글로벌사와 기술수출 협의
최원석 기자
2020.01.17 11:13:22
다케다와 마일스톤 조율…중국 제약사와 계약 임박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7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셀리버리는 제이피모건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다케다, 칠루 등 글로벌 제약사들과 다양한 종류의 계약을 전제로 구체적 범위와 조건에 대해 의견 일치를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셀리버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를 이용해 세포투과성 안티센스 올리고핵산(anti-sense oligonucleotide: ASO) 유전자간섭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의를 이어온 아시아 글로벌 제약사와의 모든 계약내용 조율을 완료했다. 


서유럽 글로벌 제약사와는 TSDT 플랫폼기술을 여러 약리물질에 적용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포괄적 연구협력 계약(master collaboration agreement: MCA)에 대해 합의했다. 해당 글로벌사는 간섭 리보핵산(small interfering RNA: siRNA) 치료제를 시작으로 셀리버리가 보유한 여러 신약후보물질들에 TSDT 플랫폼기술을 적용하는 연속 계약 안을 제시했다. 


신약 및 사업개발팀(BD) 정민용 팀장은 "해당 제안에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며 "이 조건이 빠른 시일 내에 복수 계약을 하고 포괄 엄브렐라(umbrella contract) 계약에 이를 수 있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셀리버리, 중증패혈증 신약 미국특허 출원 셀리버리, 파킨슨병 치료신약 일본 특허등록 셀리버리, 항암신약 'iCP-SOCS3' 美특허 등록 셀리버리, 경희의료원과 패혈증신약 임상 자문계약

셀리버리는 운동실조증 치료신약을 공동개발 중인 다케다의 중추신경계 (CSN) 신약개발 총괄책임자 및 다케다의 미국 사업개발팀(BD)과 미팅을 가졌다. 마일스톤 3 결과가 양사 간의 딜(후보물질 L/O, 플랫폼기술 L/O 및 지분투자) 체결의 절대적인 잣대가 될 것이라는 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 현재 양사는 질환동물모델에서 약리효능평가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셀리버리는 췌장암 치료신약 iCP-SOCS3의 중국 내 판권 L/O 계약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 영장류 안전성평가 보고서를 검토 중인 칠루제약과 진행상황 및 계약내용을 조율했다. 파킨슨병 치료신약 iCP-Parkin의 L/O을 추진 중인 북유럽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 화학·제조·품질관리(CMC) 비용을 근거로 돌려주지 않는 계약금 및 전체 마일스톤 금액에 대해 협상을 진행했다. 상대회사의 최종 이사회 이후에 오퍼가 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셀리버리는 이외에도 스위스를 기반으로 한 Top3 제약사인 로슈를 포함한 여러 빅파마들과 새로운 파트너쉽에 대해 논의를 했다. 이번 컨퍼런스 후 직접방문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협력을 이끌어 내기로 했다.


정민용 셀리버리 팀장은 “매해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여해 많은 글로벌 제약사를 만나 새로운 협업 및 계약에 대해 논의를 했지만, 올해만큼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는 처음”이라며 “그동안 협의해온 많은 회사들과 성공적 결실을 맺는 올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