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티스 “獨 바이오기업 인수 검토”
박제언 기자
2020.01.17 13:00:22
AI 기반으로 신약개발 준비 업체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포티스가 바이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포티스는 독일계 유전자 치료회사를 인수해 사업 영역을 기존 전자상거래와 통신사업 부문에서 바이오 분야까지 넓힐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포티스가 인수를 검토하는 대상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신약 개발회사다. 아시아 지역에서 특허 및 판매권을 보유한 유전자 치료제 개발회사로 알려졌다. 다만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신약개발 전문회사임을 밝힐 뿐, 구체적인 기업명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포티스 관계자는 “지분 투자로 바이오 사업에 전격 진출할 예정”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AI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신약 개발 사업 붐이 일고 있어 사업 진출의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이어 “이달 안에 대상회사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해당 회사가 이미 신약개발을 위해 전임상을 마치고 임상 1상을 준비하고 있어 비교적 빠른 시일에 성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포티스는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목적으로 연초 문성민 베스트앱 전 대표를 경영지배인으로 선임했다. 문성민 경영지배인의 임기는 임시 주주총회인 다음달 3일까지다.


포티스는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진도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다. 새로운 이사진에는 문성민 경영지배인 등이 포함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