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IND, 방글라데시 PPP사업 3건 우선권 획득
이상균 기자
2020.01.20 10:13:42
교통‧인프라‧송전선로‧투자개발형 사업 협력
이 기사는 2020년 01월 20일 10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는 19일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방글라데시 민관협력사업청(PPPA)과 제2차 공동협의체(Joint Platform)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7월19일 서울에서 개최한 제1차 공동협의체 회의에서 양국간 추진키로 약속한 송전선로, 도로사업 등 3개 프로젝트에 대해 KIND–PPPA간 지속적인 실무 협의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했다.


그 결과, 이번 행사를 통해 각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자국의 업체를 공식 선정해 마침내 PPP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배타적 사업우선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속적인 협력 확대를 위해 신규 5개 프로젝트를 추가 발굴해 방글라데시 PPP사업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결실을 보았다.



이번 제2차 공동협의체 회의에서 추진 확정한 프로젝트에 대해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향후 우리기업이 방글라데시의 인프라ㆍ도시개발 PPP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공동협의체 기간 중 KIND는 전력에너지광물자원부(MPEMR), 도로고속도로부(RHD), 철도청(BR)을 방문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교통, 인프라, 송전선로 및 공공사업 관련 투자개발형 사업에 양국의 공동 이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국무총리 직속 산하기관인 PPPA(‘10년 설립)는 방글라데시 인프라 PPP 사업의 개발, 입찰, 시행 및 관리 등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2018년부터 사업의 공동개발 및 우월적 지위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주요 선진국의 PPP 대표기관과 체결하고 있다. 


지난해 4월1일 KIND는 PPPA와 방글라데시 PPP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개최한 행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제1차 공동협의체 회의에 이은 2번째 공식 행사다.


KIND 관계자는 “이번 공동협의체를 바탕으로 우리기업과 팀코리아(Team Korea)를 구성해 방글라데시의 항만, 도로, 발전 등 분야에서 유망한 PPP사업을 본격적으로 수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