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기탁 外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기탁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10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사용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19년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를 진행해오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자의 뜻을 이어받아 올해도 고객,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되어,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앞장설 것” 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상그룹, ‘제2회 E.T.(Eat & Travel) Film Festival’ 성료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제2회 E.T.(Eat & Travel) Film Festival’ 시상식이 지난 20일 서울극장에서 개최됐다.  ‘E.T. Film Festival’은 2018년부터 대상그룹이 ‘푸드 영화제’ 형태로 진행하는 크로스 컬처 프로그램이다. 한국과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이 문화와 음식을 바탕으로 서로의 나라를 오가며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문화교류 활동이다. 올해는 ‘건강과 음식’을 주제로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대학생들이 참여해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발산했다. 이번년도 우승은 ‘HAVE YOU EATEN’을 제작한 ‘Polychrome’팀이 차지했다. 권용석 대상㈜ 상무는 “한류를 즐기고 사랑하는 전 세계 청년층에게 K-푸드를 기반으로 한 소통과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T. Film Festival’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대학생들이 영화제에 참여해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 ONE 이용하는 알뜰족 2600 만명 돌파


CJ올리브네트웍스의 통합 멤버십 CJ ONE이 지난 해 회원 수가 2600 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J ONE은 CJ 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연간 적립된 포인트의 약 90%가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CJ올리브영, 뚜레쥬르, 빕스 등 CJ 브랜드 이용 시에 CJ ONE 포인트를 활용하면 알뜰한 소비가 가능하다.


오비맥주, 몽골 환경난민에 방한용품 60상자 전달



오비맥주는 20일 ‘카스 희망의 숲’ 조림지인 몽골 에르덴 솜(Erdene Sum)에서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 환경난민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한 ‘따숨박스’ 방한용품을 환경난민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방한용품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영하 40도의 혹독한 한파를 겪는 몽골 환경난민들의 겨울나기에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푸른아시아와 함께 지난해 12월 초부터 보름 간 임직원과 일반 시민들에게 겨울용 외투, 기모 바지, 목도리, 털모자 등 방한용품을 기부 받아 710kg에 달하는 ‘따숨박스' 60개를 마련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몽골의 사막화로 인한 황사, 미세먼지 등이 국민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농심, ‘앵그리 RtA’ 출시




농심은 너구리 브랜드의 한정판 신제품 ‘앵그리 Rt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농심 너구리의 또 다른 이름은 ‘RtA’다. 너구리 포장지를 거꾸로 뒤집으면 알파벳 R, t, A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별칭이다. 외국인이 너구리를 보고 RtA로 읽었다는 사연에서 시작되어 최근 많은 네티즌들이 재미삼아 너구리를 RtA라면이라 부르고 있다. 농심 앵그리 RtA는 봉지와 큰사발 두 종류로 출시되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봉지 121g/1000원(소매가 기준), 큰사발 114g/1600원(소매가 기준)이다. 


이디야커피, 봄 딸기 음료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봄 시즌 신제품으로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봄딸기 라떼’와 ‘봄딸기 밀크티’ 2종이다. ‘딸기와 첫사랑에 퐁당(First Love, Strawberry)’을 콘셉트로 딸기 함유량을 높여 상큼한 딸기의 맛과 향을 극대화했으며,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화사한 색감을 구현했다. 판매가는 봄딸기 라떼 3500원, 봄딸기 밀크티 4200원이다. 이디야커피는 설 연휴를 맞이해 이디야커피의 멤버십 앱(App) ‘이디야 멤버스’에서 이번 신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앱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이디야오더'로 음료를 결제한 고객 중 2020명을 추첨해 ‘봄딸기 라떼’ 쿠폰을 증정한다.


CU, 가맹점 설 자금 조기 지급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설을 앞두고 가맹점의 이달 정산금 약 640억원 규모의 설자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CU는 가맹점 정산금을 업계에서 가장 빠른 매달 10일에 지급하고 있으며 명절 연휴 가맹점주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평소보다 약 3주 빠른 이달 22일 지급할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1월 초부터 정산금 조기 지급을 원하는 가맹점들의 신청을 접수 받았으며 대상점 및 최종 금액을 확정지어 집행할 예정이다. 중소협력업체 대상 거래 대금 조기 지급은 원래 정산일이 설 연휴 직전이라 이번엔 별도로 앞당겨 진행하지 않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9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