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하나銀, 청년직장인 대상 4.1% 적금 출시
양도웅 기자
2020.01.21 10:03:04
은행권 월복리 적금 상품 中 금리 최고 수준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EB하나은행이 청년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고 금리 4.1%의 월복리 적금 상품을 내놨다. 은행권 월복리 적금 상품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직장인을 응원하고자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개인 실명 대상이며 분기당 1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1년제 상품 기준으로 현재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연 1.3%, 청년 직장인 특별금리 연 1.3%가 더해져 최고 연 4.1%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 이체 시 연 1.2% ▲온라인·재예치 시 연 0.1%이다. 청년 직장인 특별금리 1.3%는 올해 입사한 만 35세 이하 직장인이 1년제 적금을 선택해 6개월 이상 급여 이체·하나카드 월 30만원 이상 결제 실적을 충족했을 경우에 제공된다. 


이미 우대금리 조건 중 하나가 '급여 이체'이기 때문에 사실상 6개월 이상 하나카드로 월 30만원 넘게 결제만 하면 특별금리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관련기사 more
KEB하나은행, 사명에서 'KEB' 뗀다 하나금융, '적자' 더케이손보 인수 뒤 자금 수혈할까 '포용금융' 은행들 중금리대출 급감..왜? 금감원, DLF 제재심 개최... 중징계 유지 촉각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의 특징은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 이자가 월복리로 붙는다는 점과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이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하나은행을 제외한 17개 은행 가운데 월복리 적금 상품을 내놓은 곳은 제주은행(모아모아월복리적금), 산업은행(KDB Hi 자유적금), NH농협은행(NH직장인월복리적금·NH1934월복리적금)), 수협은행(Sh월복리자유적금) 정도다. 


1년제 상품 기준 농협은행의 NH1934월복리적금이 최고 우대금리 4.75%를 제공할 뿐, 대부분의 상품은 1점 후반대에서 2점 후반대 사이의 최고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의 최고 우대금리 4.1%는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한다. 


아울러 가입자 본인이 퇴직, 창업, 결혼, 주택 구입 등의 사유로 특별 중도 해지할 때엔 가입일의 계약기간별 기본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재직증명서를 일선 영업점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는 점은 고객들 사이에서 다소 불편하다는 반응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지난해 비슷한 상품을 내놓은 뒤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본격적으로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