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 파력발전 벤처 '인진'에 25억 투자
정혜인 기자
2020.01.21 14:35:25
온 쇼어 발전기술 연내 상용화…"대기업·소셜벤처 동반 성장 이룰 것"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파력발전 기술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인진'에 25억원을 투자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그린 밸런스 추진과 DBL(경제적·사회적 가치 동시 추구) 실천 의지에서 비롯된 결정"이라며 "친환경 소셜벤처 지원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 소셜벤처는 사회적 목표 달성을 위해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회적 기업가에 의해 설립된 기업을 의미한다.


인진은 파력발전 중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 쇼어(On-Shore, 연안 설치 방식) 방식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파력발전업체 300곳 중 1%만이 상용화 근접 단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진은 연내 이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인진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인도네시아, 캐나다, 프랑스 등 글로벌 무대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의 투자로 충분한 자금력을 확보해 여러 글로벌 프로젝트들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파도 치는 에너지로 돈 버는 기업… 투자유치만 200억원

이어 "인진과의 인연은 지난해 6월부터 시작했다"며 "소셜벤처와 사회적 가치를 제곱으로 만들겠다는 'SV2 임팩트 파트너링 모델'의 일환으로 인진을 주요 파트너로 선정하고 관계를 쌓아왔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7억5000만원의 크라우드펀딩을 비롯해 재무, 법무, 홍보 등의 역량을 지원해왔다. 두 회사는 지난해 11월 베트남 안빈섬 '탄소제로섬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하기도 했다. 인진은 안빈섬에 파력발전설비를 설치해 섬 필요 전력을 신재생 에너지원으로 대체하기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인보 SK이노베이션 SV추진단장은 "인진과의 SV2 임팩트 파트너링은 단순 투자를 넘어 대기업·소셜벤처 간 대표 동반 성장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며 "나아가 인진이 안정적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파력발전기술을 조기 상용화해,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전 세계로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