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어부산, 인천 취항 2개월…동남아노선 평균 탑승률 84%
권준상 기자
2020.01.21 14:40:12
3월 차세대 항공기 도입 노선 경쟁력 강화…단독 중거리 노선 개척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에어부산이 지난해 11월 인천국제공항 첫 취항 이후 현재까지 인천 출발 동남아 노선의 평균 탑승률 84%를 기록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와 수요층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12일 인천-닝보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인천국제공항 첫 운항을 시작했다. 이후 ▲선전 ▲청두 ▲세부 ▲가오슝 노선에 잇달아 취항하며 현재 중국·필리핀·대만 등 총 3개국 5도시를 운항하고 있다.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하게 지난 5월 배분 받은 중국 운수권을 모두 활용하고 있다. 


▲인천-세부 ▲인천-가오슝 노선은 낮 시간대로 항공편이 편성돼 여행객들의 여정 선택 폭을 넓히는 동시에 부산 출발 노선과 연계 이용도 가능해 평균 84%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에어부산 단독 노선인 인천-닝보 노선도 중국 인바운드 관광객의 인기로 80% 중반대의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5일 신규 취항한 인천-청두 노선은 첫 취항 편이 94%의 탑승률을 기록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어부산은 3월 도입 예정인 차세대 항공기(A321neo LR)를 활용해 인천 출발 노선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대형 항공사만 취항하고 있는 중거리 노선도 개척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