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와이오엠, 광역학 연구 해외 합작법인 설립 추진
김세연 기자
2020.01.21 14:53:52
中 상해두숙과 '광역학PDT센터' 공동 설립 협의
변영인 와이오엠 부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은 20일 서울내 사무소에서 장소문 상해두숙 동사장(왼측에서 두번째)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와이오엠이 광역학 치료 연구를 위해 중국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와이오엠은 지난 20일 방한한 장소문 중국 상해두숙생물과기복무유한공사(이하 상해두숙) 동사장과 중국내 광역학 PDT센터 공동 설립을 협의했다고 21일 밝혔다. 


합작법인 형태로 설립하는 광역학PDT센터는 광역학치료(PDT)를 위한 원료의약품 등록, 의료장비 허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글로벌 임상시험 준비를 위해 임상시험 계획 수립과 타겟 암종 선별도 진행한다. 


와이오엠과 상해두숙이 공동 연구하는 광역학치료(PDT)는 암세포에 선택적으로 축적되는 성질을 이용해 2세대 광과민제를 암세포에 직접 주입한 뒤 광역학 레이저로 암세포를 괴사시키는 차세대 항암 치료기술로 알려졌다. 와이오엠은 지난해 10월 상해두숙과 2세대 광과민제를 활용한 광역학치료(PDT) 방식의 췌장암 치료 기술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more
현직 대표, 수십억 사기 논란 왜? 현직 대표, '불법 신용공여'로 또 벌금 공장 증설 지연, 실적개선은 언제? 와이오엠 소액주주, 경영참여 선언…"표 대결 추진"

장소문 상해두숙 동사장은 “와이오엠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합작법인 설립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합작법인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은 중국 상해 지역에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변영인 와이오엠 부사장은 “벨라루스 벨메드프레파라티(BPM)로부터 글로벌 임상 시험을 위한 포토론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되면서 광역학치료(PDT) 연구가 탄력을 받고 있다”며 “광역학치료(PDT)에 필요한 의료장비 특허도 조만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