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소리바다, 中企지원 중국내 전초기지 마련
김세연 기자
2020.01.21 15:48:13
바이두 혁신센터와 MOA 체결…현지 사무소·홍보관 통해 중국진출 지원
유성찬(왼쪽에서 5번째) 소리바다 부장이 18일 중국 선양 바이두 혁신센터 관계자와 MOA체결 및 중국 사무소 개설을 협의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소리바다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한중 기업협력 지원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소리바다는 ㈜플랫폼5G와 함께 지난 18일 바이두의 창업지원센터 바이두 혁신센터와 업무 협약(MO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리바다측은 협약식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올해 1분기 중 패션, 뷰티 등 분야별 유명 왕홍 2~3명을 국내로 초청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한 중국 현지에 판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제휴 업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현지 시장에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바이두 혁신센터는 중국 랴오닝성 선양(瀋陽)을 비롯해 10여 곳에서 스타트업 및 해외 기업의 중국내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소리바다와 플랫폼5G는 협약 직후 중국 선양 바이두 혁신센터 내 중국 사무소를 설립했다. 이후 선양 한국 홍보관을 설립하고 국내에서는 바이두 혁신센터의 홍보관을 개설해 운영한다. 

관련기사 more

소리바다는 업무협약과 양국내 홍보관을 통해 중국 진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에게 현지 안정적 거점 확보는 물론 다양한 인프라 활용 등을 지원해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는 국내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등과 중국 진출 기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를 진행하고 중국 왕홍을 활용한 제품 홍보, 판매,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마케팅도 지원해 수출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소리바다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 뮤직 어워즈'를 비롯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과 플랫폼 5G의 한국중소기업수출협동조합,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의 해외 업무 대행 등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중국 정부의 한한령의 해제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바이두 혁신센터가 소리바다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류 콘텐츠 및 패션 사업 등에 큰 관심을 보여 협약을 맺게 됐다"며 "플랫폼5G와 함께 중국 내 지사를 설립해 유망 사업 아이템 및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업체의 중국 진출에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