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센, 싱가포르 투자…해외사업 추진
정강훈 기자
2020.01.22 09:52:16
싱가포르 상장사 래플스 지분 취득 예정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센이 싱가포르 현지기업에 투자해 판로를 개척한다.


코센은 싱가포르의 래플스 인프라스트럭처 홀딩스(Raffles Infrastructure Holdings, 이하 래플스)의 주식을 취득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식 양수도는 싱가포르 법원의 승인 이후에 내달 28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코센 제품을 수출할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추진된다. 래플스는 싱가포르 SGX 증권시장 상장회사이며, 방글라데시 육군복지 트러스트(Bangladesh AWT)가 주도하는 방글라데시 바우니아(Baunia) 지역의 타운십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래플스는 최근 프로젝트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JVDC(Joint Venture Development Company)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테마섹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서바나주롱의 도움으로 성사됐다. 서버나주롱은 아시아 인프라 컨설팅 회사로 아세안, 인도, 중동에서 도시개발 프로젝트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다. 


JVDC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바우니아 타운십건설 프로젝트는 약 20만제곱미터의 토지가 대상이다. 건축면적은 약 100만제곱미터로, 시민과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저·중소득자용 숙박시설을 건설한다. 1차 사업규모는 약 1조원 규모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센, 바이오 이어 2차전지 '기웃' 코센, 최대주주 '셀프유증'…거래재개 가능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