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라온시큐어, 병무청과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 오픈
김가영 기자
2020.01.22 10:52:06
지문인식으로 입영 신청·대체복무 신청 등 민원처리 가능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ICT 정보보안 기업 라온시큐어가 병무청과 함께 공동 구축한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4월부터 인증서 없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에 나선지 10개월여만이다. 


이번 서비스에 따라 병무청 민원포털 사이트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서비스(DID)를 통해 신원확인과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국내 공공기관의 인증과정에 블록체인 기반 DID가 적용된 첫번째 사레다. 


서비스 이용자는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병무청 간편인증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 과정과 지문인식 등 간편 인증 수단을 확인한 후 병무청 민원포털에서 블록체인 간편인증 로그인을 선택하면 된다. 로그인 후에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현역병 입영신청, 대체복무 신청 등 다양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공인인증서 외 대체인증 수단 도입과 본인확인 비용절감을 고민 중인 민간·공공기관들에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라온시큐어, 세종시 '자율주행차 신뢰 플랫폼' 사업 수주 라온시큐어, '경남 DID 공공서비스 플랫폼 시범 사업' 수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