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미약품, AI 활용한 신약 후보물질 탐색 본격
정재로 기자
2020.01.22 18:22:22
AI 신약개발 전문 기업 ‘스탠다임’과 연구협력 계약

[정재로 기자] 한미약품이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의 첫 단추인 ‘신약 후보물질 도출’을 위해 AI(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다.

한미약품은 AI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스탠다임社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신약개발 초기 연구단계에서 AI 활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탠다임은 신약후보물질 탐색 최적화 플랫폼인 ‘스탠다임 베스트(Standigm BEST®)’ 등 자체 개발 AI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항암, 비알콜성지방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다수의 제약기업과 공동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 협력으로 도출된 신약 후보물질은 한미약품 주도 하에 상업화 개발(임상/생산/허가)로 이어갈 계획이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AI는 신약개발 초기단계에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축하고 혁신적 후보물질을 도출해 내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스탠다임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유망한 후보물질을 지속적으로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2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오른쪽)과 스탠다임 김진한 대표가 공동연구 계약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D바이오센서, 브라질 진단기업 470억원에 인수 外 코어라인, 기평 통과···의료AI업계, 기지개 켜나 ㈜SK, AI 신약개발 확대한다 디어젠, SK케미칼과 AI 활용 신약개발 연구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