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 면역항암제 ‘이뮤코텔’ 국내 판권 획득
정재로 기자
2020.01.22 18:48:57
독일 비오신 혁신 의약품 2종 국내 판매

[정재로 기자] 휴온스는 판교 본사에서 비오신코리아와 방광암 재발방지 면역항암제 ‘이뮤코텔®(Immucothel®)’의 국내 판권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뮤코텔®’은 임상을 통해 BCG 백신, 항암제 등 기존 방광암 약물보다 치료 효과는 탁월하면서 내성과 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면역항암요법을 연구한 일본의 혼조 다스쿠 교수와 미국의 제임슨 앨리슨 교수가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의료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뮤코텔®’의 주성분은 ‘이뮤노시아닌’으로 비오신만의 특허 받은 공법을 통해 ‘KLH(구멍삿갓조개의 헤모시아닌)’에서 안정적으로 분리·정제된 후 생산된다. 이뮤노시아닌이 주입되면, 인체는 외인성 항원 결정인자에 대항해 면역조절 능력이 활성화돼 항체 생성이 활성화된다.


‘이뮤노시아닌’ 표면에는 방광암 항원 ‘TF 항원(톰슨 프라이덴리히 항원)’이 존재해 TF 항원에 대한 항체를 생성시키고, 항원 항체 반응을 통해 암 세포를 용해하는 암 백신 작용을 한다. ‘TF 항원’은 방광암 외에도 간암, 폐암, 유방암, 난소암, 유두 갑상선암,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 췌장암, 흑색종, 백혈병 세포 등에 발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와 유사한 원리로 종양을 용해한다.


휴온스는 “이뮤코텔®의 국내 판권 확보를 기점으로 종합병원 비뇨기과 영업 마케팅을 더욱 보강할 계획”이라며 “이뮤코텔®과 셀레나제® 두 제제의 병용요법을 면역 치료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휴온스글로벌, 매출 4000억원 '돌파'

독일의 비오신은 1984년 ‘이뮤코텔®’ 개발을 목표로 설립된 유럽 최초의 생명공학회사로, ‘이뮤코텔®’ 외에도 전세계 고용량 셀레늄 주사제 1위 브랜드 ‘셀레나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뮤코텔®(Immucothel®)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