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靑, 배터리 3사-현대車에도 공동개발 ‘압박 外
최보람 기자
2020.01.23 08:37:02
이 기사는 2020년 01월 23일 08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靑, 배터리 3사-현대車에도 공동개발 ‘압박’[동아일보]

청와대가 5대 그룹에 공동 신사업 추진을 요구한 데 이어 국내 전기자동차 배터리 3사와 현대자동차에도 미래차 공동 연구개발(R&D)을 요청한 것으로 22일 확인됐다. 재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순 강성천 산업통상비서관(당시 산업정책비서관)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와 현대자동차 고위 임원을 청와대로 불러 공동으로 미래차와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나설 방안을 찾아달라고 요구했다.

대법원發 `통상임금 2차 충격` 온다[매일경제]


통상임금에 포함되는 연장·야간근로 수당을 산정할 때, 부풀려진 근로시간이 아닌 실제 근로시간을 적용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첫 판단이 나왔다. 기존 판례는 연장·야간근로에 대해 평상시 임금의 150~200%를 지급하기 때문에 근로시간을 계산할 때도 그만큼 가산해서 계산하는 걸 허용했으나 이를 금지한 대법원 판례가 나온 것이다.


中배터리 품는 폭스바겐…韓, 시장 절반 잃나[서울경제]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인 독일의 폭스바겐이 중국내 4위,글로벌 8위의 전기차 배터리 업체 지분 인수를 추진 중이다. 국내 전기차 배터리 사업자들은 이번 지분 인수가 향후 폭스바겐이 자체 배터리 생산을 위한 포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를 내놓는다.

관련기사 more

임금협상 재개한 현대重·현대제철…설연휴 前 타결 어려워[조선비즈]


현대중공업과 현대제철이 임금 협상을 재개했다. 이들은 설 연휴 전 타결을 목표로 했지만, 여전히 합의점이 도출되지 않아 기대보다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22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0일 교섭이 중단됐던 현대중공업은 지난 14일부터 임단협 교섭을 재개했다. 노사 모두 ‘협상을 빠르게 마무리 짓자’는 입장이지만 임금뿐 아니라 해고자 복직 같은 주요 쟁점에 대한 입장 차이가 커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DLF 2차 제재심도 결론 못내... 30일 최종 제재 수위 결정될듯[주요언론]


대규모 원금손실을 부른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한 금융감독원의 2차 제재심의위원회가 22일 열렸으나 제재 수위를 결론내지 못하고 마무리됐다. 우리·하나은행과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겸 우리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DLF 판매 당시 하나은행장)의 제재 수위는 30일 열리는 제재심에서 결정이 날 전망이다.


"대표 되려면 경영수업 더 필요"…LS家 3세, 열흘 만에 '셀프사퇴'[주요언론]


LS가(家) 3세 중 처음 최고경영자(CEO)에 오른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부사장(42·사진)이 대표이사에 오른 지 10일 만에 물러났다. 구 부사장은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3남인 고(故) 구자명 LS니꼬동제련 회장의 장남이다. 그는 ‘미래사업본부장’을 맡아 회사의 신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다.


카톡으로 주식 산다…카카오, 증권업 진출[주요언론]


간편결제 업체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 인수에 청신호가 켜졌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2일 정례회의에서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2018년 10월 바로투자증권 지분 6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 대금은 400억원 안팎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