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플랫폼별 게임 중복심의 안한다
김경렬 기자
2020.01.23 11:02:46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분류 규정’ 일부개정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동일한 게임을 컴퓨터(PC), 모바일 등에서 출시할 때마다 심의 받아야했던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 게임물 등급분류 규정 일부개정안을 공포했다. 동일한 내용의 게임물을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할 때 또다시 심사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골자다. 


‘PC온라인 등’으로 등급분류 받은 게임물은 ‘비디오 게임물’과 ‘모바일 게임물’, ‘기타게임물’로도 효력이 있다. 이밖에도 ‘비디오 게임물’로 등급분류 받을 시 ‘모바일 게임물’과 ‘기타게임물’로 효력이 있고 ‘모바일 게임물’로 등급분류 받은 경우 ‘기타게임물’로 간주된다.


동일물로 간주된 게임물을 다시 등급분류를 신청할 경우에는 10일 이내 처리해야한다.


다만 청소년게임제공업과 일반게임제공업에 제공되는 게임물과 게임과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2조의1 2호 가목부터 바목에 해당하는 게임물은 제외된다.

관련기사 more

이번 개정으로 게임물 구동장치(플랫폼) 경계는 없어지고, 개발사들의 중복 심사에 따른 부담은 줄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이번 개정안은 시행일(공포일) 이전에 등급분류 받은 게임물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