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일오닉스, 주방설계 플랫폼 '왓츠키친' 론칭
전세진 기자
2020.01.23 13:43:58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최저가 제안…주방설계 ·구매·설치 원스톱 서비스
(사진설명= 왓츠키친 시뮬레이션 예시)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한일오닉스가 국내 최초 주방설계 시뮬레이션 플랫폼 '왓츠키친(WHATs KITCHEN)'을 선보였다. 음식점 창업 전 미리 완성된 주방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일오닉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주방 설계 플랫폼 왓츠키친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왓츠키친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맞춤형 주방설계 시뮬레이션 플랫폼이다. 왓츠키친을 통해 예비 창업주들이 ▲음식점 메뉴 ▲예산 ▲면적 ▲주방컨셉 등 기초정보를 입력하면 조건에 맞는 주방 설계도와 주방 기기 리스트 및 가격을 제시해 준다. 


초기 투자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기능도 마련돼 있다. '중고 주방기기 믹스 설계 기능'은 지난 15년간 주방 B2B 시장에서 쌓은 한일오닉스 만의 독보적 노하우와 유통력이 집약돼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창업주들은 가격부담 없이 원하는 음식점 주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한일오닉스는 향후 커뮤니티 기능을 확장하여 왓츠키친을 이용하는 요식업 자영업자간 정보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계획중이다. 영세업체의 난립과 정보 비대칭으로 서비스·가격 편차가 심한 B2C 주방설계 시장에서 왓츠키친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포부다.

관련기사 more

강대선 한일오닉스 대표는 "최근 각종 원자재 비용과 최저 시급 상승으로 요식업을 둘러싼 환경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설 자리가 많이 줄어들고 있다"며 "왓츠키친은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요식업 ·창업 시장이 더욱 더 투명해지는 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한일오닉스는 2004년 설립된 주방기기설계·제작·유통 업체로 상업용 주방기구 시장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음식점 창업시 필요한 주방 설계부터 기기 매입, 설치까지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B2B 사업에 주력하며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신세계그룹, 롯데호텔, 조선호텔 등 주로 대기업·대형호텔·공공기관 및 병원의 주방 설계 및 시공, 사후관리를 도맡아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